ZIO 1570NU 초소형 USB 무선랜카드





방에서 SK텔레콤 와이브로 브릿지(구형) 사용중인데요



와이브로 브릿지는 유선포트가 없습니다.


무조건 무선공유. 그래서 데스크탑 유선랜포트가 소용이 없거든요


데스크탑에서 무선랜 쓸려고 구입한 ZIO USB 무선랜카드입니다


칩셋 : 리얼텍 8188CUS

송수신모드 : b / g / n




설명서, 설치CD, 휴대용 열쇠고리줄과 usb 캡 커버가 있네요


요즘 컴들은 대체로 DVD드라이브를 생략하는 추세라서, 위 설치 CD 는 무용지물일 때가 있습니다.


그때는 홈피에서 미리 드라이버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www.izio.co.kr


저는 usb랜카드 활성화 전에 따로 다운받을 길이 없어 막막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링크를 눌러서 받았네요


스마트폰으로도 잘 받아집니다 ^^





백원짜리와의 크기비교







원래 노트북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노트북 옆 단자에 꽂으면


그다지 위화감이 없는 사이즈네요





무선 유틸리티 화면.  와이브로 수신기의 풀 속도가 나오고있네요 





데스크탑 뒤에 꽂아서 사용하는 장면을 찍어보았습니다.


파란불이 깜빡이는 놈이 무선랜입니다




구입한지는 꽤 되었는데, 이때까지 다운이나 발열문제 없이


그냥저냥 와이브로 브릿지의 와이파이 수신용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