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상에서 실행했을때




SceneManagement.Loadscene 으로 씬을 다시로드하면


보통 시작화면 vs 씬로드로 다시 시작한 화면

 


 조명이 약간 어두워지고 그림자도 이상해지는 문제가생겨서 구글신에게 물어봤더니.. 역쉬 답이 있었습니다




유니티 커뮤니티 2015년 질문



Application.LoadLevel() changes lighting for some reason?


여기는 예전 문법을 사용하지만, 같은 증상이 나옵니다




답을 요약하면


걱정마세요,  게임 빌드하면 제대로 나옵니다


에디터 상에서 어두워지는걸 해결할려면? 


Window -> Lighting -> Lightmap Tab -> Disable Continuous Baking -> Press Build 





유니티 5.6 을 공부중인데요  똑같은 메뉴는 아니고 약간 달라졌습니다



Window메뉴 -> Lighting -> Settings 들어가보면




맨아래쪽에  오토 제너레이트 체크를 끄고,  오른쪽 Generate Lighting 을 한번 눌러주면


실행시에 ScenaManagement 로 새 씬을 로드해도 조명이 이상없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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