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잔디 키우기 시도







빌라 주차장옆  1월 초순 모습



작년에 인근 할머니께서 심은 작물이에요


고추인지 잘 모르겠네요









3월중순


율현공원에 가 보니까


꽃모종을 심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3월 29일


방이동 꽃집에 가서


꽃잔디 모종3개와 팬지 두개를 사왔습니다











앞에 있는 두개가 팬지


꽃잔디는 뒤에 3개 심었습니다







팬지 사이로 꽃잔디








아주작은 모종인데 꽃이 달려있어요











집에서 내려다본 모습
















4월 12일


꽃잔디 모종 2개를 추가로 심었습니다


사진이없네요











4월 중순


율현공원의 꽃잔디가 활짝 피었습니다










5월 중순


한달동안 방치해놓은 모습



팬지 두개 중에 왼쪽것을 어떤 분이 


파 가셨어요 ㅠㅠㅠ













화단 김매기 완료









잡초도 파랗게 이쁜데


꽃잔디 자리를 위해서


다 제거했어요







노란 팬지는 꽃을 엄청나게 피우더니


갑자기 죽었습니다.


죽었는지 확실치는 않지만 거미줄로 다 덮였어요.



















8월




팬지는 죽고 꽃잔디 없는 자리에


이웃 할머니께서


분꽃을 심어놓으셨어요





누군가 화분 흙을 많이 부어놓고 가신것을


잘 펴서 깔아 주었습니다











분꽃 아래 숨어있는 꽃잔디










꽃잔디를 만지니까


까칠까칠하네요


보기랑은 다릅니다











분꽃 아래서 좌우로 탈출 중인 꽃잔디 줄기입니다













길게뻗은 꽃잔디 끝을 잘라서


꺽꽂이식으로 꽂아봤어요












매일 물을 주었는데 절반이 죽었습니다



남은 녀석들도 누렇게 될 거같아요









9월







원래는 이때가 꺾꽂이할시기라고 합니다.



9/19 (화)



3개는 확실히 죽었어요


3개 생존











새로 2개를 꺾꽂이 했습니다 7 8 호기









용캐 살아난 3개에는 다이소 흙을 살살뿌려주었어요


약간 톱밥가루같은 흙입니다








올 봄에 모종을 심은 꽂잔디



종류가 다른지 하나는 짙은녹색, 하나는 웃자란거같은 옅은색이에요




















10월 3일 개천절



죽지 않은 것들이 키가 자라고있어요


근데 한달동안 자란 양이 무지 적습니다






11월 24일 첫눈


보통해보다 첫눈이 늦었어요


하지만 많이 내렸습니다




꺽꽂이 중 3개가 겨우 살아가고있고


왼쪽에 있는 레몬밤도 아직은 살아있네요






2019년 4월



겨울동안 노랗게 변해있던 꽃잔디


파란 새잎이 막 돋아났어요




2018 겨울은 그리춥지않았어요


그래도 완전 말라죽은거같았는데


신기하게 부분 부분 따로 뿌리가 내려서 그 곳에서


초록잎이 나오네요








2018년 여름에 꺾꽂이 한 것 중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꽃잔디 1개입니다.


꽃잔디 왼쪽에 말라죽은 가지 같은것이 레몬밤입니다


아마도 죽은거같아요










1년전 - 지난겨울 - 올해 4월









겨울에 노랗게 된 가지의 끝에서


따로 뿌리가 생겨서 새 잎이 나오고있어요








4월 20일






첫꽃봉오리





꽃봉오리가 하나 생겼어요











4.24 (수)


반응달 꽃잔디 개화시작



빌라촌 구석진 화단의 전체 모습이에요






꽃봉오리 많이생겼어요







가까이서 본 꽃잔디 꽃



2018년 꽃집 모종을 심음 -  2018겨울나기 - 올해 2년차인데  


빌라 사이 응달진곳이라 하루 해가 두세시간 정도밖에 안들어요





완전 응달식물처럼 짙은녹색잎만 무성해져서


꽃이 피지못하는건가 걱정했는데요


다행히 꽃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방이동 꽃집에서 파는 모종은 3월 중하순부터 꽃이 활짝피어있답니다.







5월





반응달에서 5월에 꽃이 피었어요













갑자기 말라 죽은 꽃잔디 1무더기



겨울을 잘  나고 4월까지 생생했는데 제초성분이나 소금물 같은걸 맞았나봐요











작년 꺾꽃이 중에 살아남은 1포기


잘 자라고 있어요






9월



2019년 여름은 그렇게덥지않았습니다


9월 1일 가을날씨가 되었습니다




왼쪽것이  작년에 꺾꽂이 한 녀석입니다






이제 작은 무더기를 이루고 잘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