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 2세대 (new genesis)





우선 가솔린 G330(3.3리터) G380 (3.8리터) 2개 모델 총 5개 트림으로 출시했네요. 가격대는 최저 4570만원(3.3모던 마이너스패키지) 부터 7210만원(3.8 파이니스트 에디션 4WD모델) 대로 BMW 의 3시리즈 라인에디션부터 5시리즈 Xdrive 모델까지 겨냥한 가격대로 보여집니다


국내외 스파이샷에서 볼수 있었던 3분할 6등식 풀LED 전조등은 아쉽게도 이번 출시행사에서 일단 미적용 되었습니다.









유출된 가격표를 바탕으로  텍스트로 정리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2세대 가격표 & 사양


트   림

 사    양

 옵  션 

  

 G330 모던

 4660만원

파워트레인 및 성능 람다3.3 V6GDi엔진, 8단 자동변속기, 진폭감응형 댐퍼, 통합주행모드(노말/스포츠/에코/스노우) 다이렉트 스티어링 시스템(랙구동형 파워스티어링 R-MDPS, 가변기어비 스티어링)


외관 HID헤드램프(2등식,바이펑션) LED안개등, LED주간전조등(DRL),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245/45R18타이어&휠


내장 4.3인치 TFTLCD클러스터, 아날로그시계, 패들쉬프트, 룸미러(ECM,하이패스),우드그레인 가니쉬/리얼 알루미늄트림, 풋램프(앞좌석), 메탈 도어스커프


안전 9에어백(운전석,동승석,운전석 무릎, 앞/뒤 사이드,롤오버 대응 커튼) 차제자세 제어장치(VDC) 액티브 후드 시스템,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개별공기압 정보 표시), 앞좌석 하체상해 저감 장치 내장 시트벨트(EFD),충격저감 시트(앞좌석), 급제동 경보시스템,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편의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레인센서,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휠(가죽,열선,메뉴얼틸트&텔레스코픽)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포함),스마트 공조 시스템(실내CO2 조절, 상시 오토 디포깅) 프리미엄 카본 필터,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HAC) 풋파킹 브레이크,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앞좌석,뒷좌석),후방카메라(주차가이드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PAS)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템퍼러리 스페어 타이어


시트 운전석 전동 시트(럼버서포트 포함), 조수석 전동 시트(높이조절 포함), 운전석/동승석 냉난방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리모콘, 천연가죽시트, 뒷좌석 스키쓰루 기능


멀티미디어 일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2.0 8인치 광시야각 정전식 터치, 음성인식, 마이뮤직, 부분3D 지도, SD카드 외장메모리), 7스피커, CDP, 블루투스 핸즈프리, iPod 단자

 전모델 공통옵션


HTRAC(전자식4WD)

 250만원


파노라마 썬루프

 120만원










G330 모던 트림 옵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120만원




G330 모던 트림 마이너스 옵션


225/55R17타이어&휠(18인치 미적용)

운전석/동승석열선시트(냉난방 통풍기능 미적용)

앞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뒷좌석 미적용)

 -90만원



 G330 프리미엄

 5260만원

 G330 모던 기본사양 외


DIS(블루링크2.0 HD급 9.2인치화면) DVDP,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7스피커), 헤드업디스플레이, 카드타입 스마트키, 인텔리전트 운전석 시트(쿠션 익스텐션/시트백 볼스터 전동조절), 스티어링 휠(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전동식 뒷유리 커튼, 매뉴얼 사이드 커튼(뒷좌석) 운전석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시트, 스티어링휠, 아웃사이더 미러 연동),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


DIS = 고해상도 /광시야각/정전식 터치, 음성인식 기능,주크박스,그레이스노트,3D 정밀지도, SD카드 외장메모리, 블루투스 핸즈프리, iPod 단자 등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1

 180만원

럭셔리 스타일 패키지

 200만원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180만원

뒷좌석 듀얼모니터(뒷좌석 충전/데이터 리딩 usb단자)

 250만원


 

 G380 익스클루시브

 5510만원

 G330 프리미엄 기본사양 외


람다 3.8V6 GDi 엔진, 245/40R19(앞) 275/35R19(뒤) 타이어&휠, 어라운드뷰 모니터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1

 180만원

 

 G380 프레스티지

 6130만원

  G380 익스클루시브 기본사양 외


전자제어 서스펜션, 듀얼 HID 헤드램프(4등식,블랙베젤,LED턴시그널),FULL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LED 턴시그널) 7인치 TFT LCD 클러스터,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ASPAS),전동식 트렁크, 고스트 도어 클로징,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도어스커프 램프(앞도어), ECM아웃사이드미러, 이중접합 차음유리(전체도어)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2

 170만원

럭셔리 스타일 패키지

 200만원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180만원

뒷좌석 듀얼모니터(뒷좌석 충전/데이터리딩 USB 단자)

 250만원

 

 G380 파이니스트

 에디션

 6960만원

  G380 프레스티지 기본사양 외


파이니스트 에디션 전용 칼라(외장: 블랙/브라운  내장 : 블랙/브라운 투톤 인테리어), 로고 패턴 퍼들램프, 내장 무드램프(인사이드 핸들)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선바이저, 필러트림, 뒷좌석 패키지트레이), 오픈포어 리얼우드/지오메트리패턴 리얼 알루미늄트림,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콘솔부 고급화(스티지,암레스트 천연가죽 감싸기 등), 어드밴스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 과속위험지역 자동 감속기능 포함),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뒷좌석 전동시트(6:4분할, 스키쓰루 미적용), 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뒷좌석 듀얼모니터(뒷좌석 충전/데이터 리딩 USB 단자 포함)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1

 어드밴스트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경보, 스마트 하이빔, 

  진동경고 스티어링휠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2

 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경보, 스마트 하이빔

 럭셔리 스타일 패키지

 오픈포어 리얼우드/지오메트리 패턴 리얼 알루미늄 트림,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

 콘솔부 고급화(스티치,암레스트 천연가죽감싸기 등)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뒷좌석 전동시트(6:4분할, 스키쓰루 미적용),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옵션을 보면 전 트림에서 전자식 4륜구동 옵션 HTRAC 을 선택할수 있네요, 중량도 70kg 증가합니다.










다음은 시장 경쟁차종과의 제원 비교입니다. 

구형 제네시스 1세대 모델, BMW 5 시리즈와 비교해보면




제네시스 신형 구형 vs 5시리즈 제원비교


차  종 

 제네시스 1세대 BH330

제네시스 2세대 G330

BMW5 시리즈(F10) 528i

 출력/토크

300마력/35.5kg.m 

282마력/35.4kg.m 

245마력/35.7kg.m 

공차중량 

1,715

1,900

1,625

 휠베이스

2,935

3,010

2,968 

길    이

4,975

4,990

4,907 

차    폭

1,890 

1,890

1,860 

높    이

1,480 

1,480

1,464 

연    비

9.6km/l 

9.4km/l 

11.6km/l 

 제 로 백

 미공개

 

 6.2s

 

 

 

 



1세대 모델 대비 눈에 띄는 점은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 입니다. 공차중량은 3.3엔진 후륜구동 모델이 1900kg, 3.8 모델이 1930kg 으로 1세대 대비 대폭 증가했습니다. 연비면에서는 2.0 리터 트윈파워 터보엔진을 장착한 528i 와의 경쟁이 힘들것 같습니다.



주요차종 차대크기(휠베이스) 비교


 차   종

 휠베이스(mm)

 BMW 7 시리즈 Long버전

 3,210 (+200)

 BMW 7 시리즈

 3,070 (+60)

 에쿠스 & K9

 3,045 (+35)

 신형 제네시스 (DH)

 3,010

 BMW 5 시리즈

 2,968 (-42)

 구형 제네시스 (BH)

 2,935 (-75)



HTRAC 4륜구동 모델은 후륜모델 대비 각각 70kg 씩 중량이 증가합니다. BMW 5시리즈 Xdrive 시스템의 중량증가분 85kg 대비 양호한 편입니다.




G330, 380 모델명으로 보아 D220 & D300 같은 디젤모델의 향후 출시가능성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당분간은 디젤모델 출시예정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520D 의 인기비결이 연비효율성임을 감안하면 럭셔리 차급의 디젤모델 출시는 피할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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