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월


수서발KTX 공사현장 사진입니다.




수서발 KTX 역사 공사현장은  3호선 수서역 바로 남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새로운 고속철도 새로운 서비스


입간판 아래로 살짝 들여다본 공사현장 입니다




선로 부분을 지하에 두는것 같네요


KTX 광명역처럼요





공사장 벽에 게시된 수서 KTX역사 조감도 입니다.


북쪽은 최대 지상3층이고, 남쪽으로 가면서 낮아지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또다른 방향에서의 렌더링 사진입니다



남서쪽에서 바라본 이미지네요


동대문운동장 디자인 플라자 DDP 랑 유사하게 전체적으로  경사진 지붕형태입니다.










수서역에서 조금 남쪽으로 내려와서


공사차량 출입구가 하나 나옵니다. 







수서역쪽으로 돌아보니 수서6단지가 보이네요










더 남쪽으로 내려와 가스충전소 쯤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이제 강남 보금자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비닐하우스 가운데를 뚫고 KTX 노반공사가 진행되고 있네요




멀리 제2롯데월드 초고층 빌딩도 눈에 들어옵니다.




지하노반 건설공사



노반공사장 너머로 


멀리 3호선 수서역세권 오피스텔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자료:국토해양부 / 이미지:연합뉴스


서울역/용산역발 기존 KTX 는 시발역에서 금천구청 인근 지하로 들어가기 전까지


일반 레일을 저속운행하게 되는데 비해서 


수서발 KTX 는 시발역인 수서역부터 KTX/GTX 전용레일을 달립니다.



또한 평택 합류점 까지 물리적 거리도 더 가깝네요. 


기존 KTX 대비 최소 몇분이라도


소요시간이 줄어들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이 되면 동남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서울역까지 갈 필요없이 편하게 KTX 를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