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이 재발해서 구입한 피엠졸 작은놈입니다.


동네약국에서 구매한 가격은 7000원


근데 잘산건지 호갱당한거지 궁금한데  전국 피엠졸 가격비교 이런건 없네요



에프킬라 같은건 의약외품 적혀있고 에누리나 네이버 지식쇼핑 같은데서 가격비교가 바로 되는데 ... 요놈은 일반의약품? 인가 그래서  에누리 같은데서 정보를 취급할수가 없나 봅니다





이상하게  구글에 아무리 피엠졸 가격 이라고 쳐 봐도  블로그나 카페 글중에  피엠졸 얼마다 라는 글 자체가 없습니다. 신기할정도로  가격 글이 없네요 법으로  일반의약품 가격을 인터넷에  글로 게시하는것 자체를 금지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이런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일반의약품 가격 정보에 대해 인터넷 기사를 찾아봐도 언론에서 그런 주제를 다루는것 자체를 금기시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2001년의  '약국별 일반 약값 공개비교' 란 기사.  무려 13년전의 기사네요


2012년   '소비자원 가격비교 사이트' 일반약 공개 머잖았다


2012년 소비자원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  '다소비의약품 가격정보'     50개 약품 . 피엠정이 들어 있네요.


2014년 현재, 처방전 없이  그냥  약국들어가서 XX 하나 주세요 하면  과자 사듯이 사는 일반의약품에 대해서 가격비교 가능한 사이트는 아직 없는 걸까요.  



갑자기 궁금한 생각이 들어 적어보았습니다.   


피엠졸 7000원이면 잘 산걸까요?


인터넷 시대인데도 알 수가 없는  블랙박스 속에 담긴 느낌입니다.  혹시 제가 법을 잘 몰라서 지금 의약품 가격을 인터넷에 게시하는 불법을 저지르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피엠졸을 샀고 7000원이다 라는 이야기를 했을 뿐이므로 안잡혀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