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헬기장 & 블루에어라인 관광헬기








탄천 합수부를 지나 잠실주경기장 한강변에 서 있는 헬기입니다.


디자인이 아주 심플하네요


월간항공 2014년 6월호에 소개된 서울 헬기관광 (링크)








지난 겨울에 지나가면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정면사진








좀더 가까이가서 찍어본 사진











로빈슨 R-44  문짝이 네개라 44 일까요


로빈슨 헬기는 2인승 R-22 도 있습니다.  


HL 6143 은 자동차 번호판 역할 같은건가 봅니다


HL (Hotel Lima): 대한민국 등록 항공기 

6 : 헬기피스톤엔진

1 : 단발

43 : 일련번호







비행장? 에 설치된 바람세기 표시기구







측후방에서 찍어본 사진.  앞문짝이 살짝 열려있네요









뒤쪽에서 찍어본 사진










원래 플라모델 야외사진을 찍으러 나간참이라


실제 헬기랑 겹쳐 찍어보았습니다 




뒤쪽에 있는 좀 큰 시콜스키? 헬기랑은 스케일이 맞아떨어지는거 같네요


설정상 플라모델의 키는 18미터정도입니다. 





(2015 추가 사진) 헬기에 기름 넣는방법




차가 와서 넣어주네요 ㅋㅋㅋ


자동차의 피스톤 엔진이랑 원리 구조가 같은가봅니다








'항공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기 와이어링 하네스 총연장 길이  (0) 2023.08.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