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웃도어 플레이 샵 직구 과정



아스트랄 씨울프 카약 구명조끼(PFD)



국내 카약샵에서 파는 아스트랄 구명조끼 3종을 아마존과 아웃도어닷컴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아웃도어닷컴은 첨 가보는 쇼핑몰인데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깐 1-2년전에 여기에서 구명조끼를 구매한 분의 후기가 있네요. 사기 사이트나 허술한 사이트는 아닌거 같아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가슴 가운데 예쁜 클램쉘 형태의 주머니가 있는 그린자켓, 씨울프. 그린자켓은 레스큐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어깨끈 쪽도 뭔가 더 견고하고 잘 만들어지 느낌인데요 너무 비싸서 씨울프로 선택했네요. YTV 는 가장 저렴한데 클램쉘 주머니가 없어서 패스






아스트랄 씨울프 PFD 소개 영상




1. 직구 전 준비


개인통관 고유부호 메모 > 관세청 유니패스

페이팔 로그인해서 카드 상태 확인 >








페이팔에 가입한지 2년정도 되었는데 오랜만에 들어가니 1.95달러 가상결제로 카드 재활성화 과정을 거쳐서 카드가 활성화되네요. 




문자에 포함된 네자리 숫자를 계정에 입력하면 활성화 됩니다. 하루정도 지나면 가상 결제액 취소 문자가 날아옵니다.
















2. 쇼핑몰 구매




134.달러짜리 아스트랄 구명조끼


아웃도어플레이 샵에서 한국으로 직배송시 배송료는 49달러입니다.


배대지 가격은 모르지만 49달러까지는 안나올것같아서 아이포터 오레곤 배대지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오레곤으로 주문하면 세금이 붙지 않는다고 하네요


타오바오나 이베이 중국셀러(중국발송)은 몇번 해봤는데 미국쇼핑몰은 첨이라 떨립니다.











아이포터 오레곤 배대지주소 입력하고 구매


49달러 이상은 무료 배송이라고 써있는데 UPS 를 선택해보니 배송비가 추가됩니다.가장싼 슈어포스트 배송을 선택해야 무료배송입니다. 





페이팔 결제










페이팔에 로그인해서 금액을 재확인합니다.


기간을 길게 잡으니 2년전의 페이팔 이용 내역도 볼 수 있네요. 중국쪽 드론 쇼핑몰 셀러들에게 구매한 내역










3. 미국쇼핑몰 - 배대지 배송과정





쇼핑몰에서 이메일로 트래킹 넘버와 조회용 링크를 보내줍니다.






미국우체국 USPS로 배송중이네요









트래킹 넘버가 뜨면 아이포터 배대지에 배송대행 신청을 넣어줍니다.


쇼핑몰, 품목, 사진 등을 잘 입력하고 트래킹 넘버도 넣어줍니다










아이포터에서 링크해놓은 미국내 추적사이트 PackageTrackr


구글지도 위에 알기 쉽게 추적표시를 해 줍니다.



오레곤 배대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발송을 했네요



오레곤 후드리버.. 수상레저하기 좋은 이런 동네인가봅니다


하늘이 무척 맑아보이네요















배대지에 도착했습니다.







4. 배대지 - 인천공항 배송과정







아이포터 오레곤 배대지에서 무게와 부피를 재고 대행요금을 알려줍니다. 25.9달러로 쇼핑몰 자체 국제배송보다는 약간 쌉니다. 할인쿠폰을 먹여서 23.64달러 


아이포터 배송비 역시 페이팔로 결제했습니다.

페이팔에서는 결제처가 BIDBUY INC http://www.iporter.com/ 으로 나옵니다.











아이포터 오레곤에서 발송 완료












범한판토스 물류, 아시아나 화물비행기로 오나봅니다



쇼핑몰 주문 5일만에 한국행 비행기를 탔네요










이후로는 업데이트가 안 되는데 OZXXX 아시아나 화물기의 출발 도착 시간은 


아시아나카고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22일 주문후 1주일만인 29일  오후1시 서울 도착.






5. 통관과 국내 배송







구명조끼는 목록통관이라서 특별한 통관시간 지연은 없나봅니다.


비행기가 도착한 날 저녁에 바로 국내 우체국 택배로 넘어가네요







역시 한국택배가 좋습니다. 일사천리로 다음날 도착






아웃도어플레이 닷컴에서 배송한 원 포장은 없습니다.


아이포터에서 부피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별도 박스에 반 접어서 넣고 배송해 줬네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물건 확인!


겉 포장은 없지만 택제거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품 택은 잘 붙어있습니다.





아이포터 첫 체험기, 미국직구 후기였습니다.




청구서 원화금액, 수수료 내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