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첫체험 80D + 135 USM 키트






캐논 크롭바디 80D + 18-135 USM 구입








오픈마켓 최저가에 인터넷 구매할려고 하다가


그래도 좀 값비싼제품이라서 오프라인 매장 검색해봤는데요


구매후기 포스팅이 몇개 있어서


숭례문 근처 GS카메라에서 구매했네요











숭례문 알파문구 왼쪽편에 있는 GS카메라



하얀간판 아주 작은 매장입니다.










캐논정품 박스에 원래 실링이 되어있지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인터넷 주문을 받고 물품 발송시에는 배송중의 개봉사태나 미개봉품 여부 시비를 피하기 위해서 매장에서 실을 붙여서 나간다고 합니다.










악세사리 없이  메모리 32기가 구매


샌디스크 600배속? 90메가바이트? 뭔가요.


사진찍을때도 메모리 속도가 중요한가봅니다.









캐논 코리아 정품 홀로그램이네요









18-135 USM 키트표시와  나노 USM 로고



원래 80D 의 정식 출시형태는 두종류라고 합니다


1. 바디만 있는 박스


2. 18-135 USM 키트박스




그럼 18-55 STM 번들로 표시된 인터넷 물품들은요? 80D 18-55 KIT 라고 별도 박스키트가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DSLR 에 대해 전혀 모르던 상태에서는 그런 키트박스도 있는줄 알았는데요. 그냥 바디만 있는 박스 + 다른 캐논제품에서 빼낸 18-55번들을 묶어서 배송해주는거라고 합니다. 근데 18-55 빼낸놈의 포장이 그냥 뾱뽁이에 종이 둘러친 정도라.. 모양새가 좋지 않습니다. 

















개봉!


윗칸에 보증서와 한글설명서 홍보물 등










윗칸을 제끼니 드뎌


80D와 번들 렌즈 포장 등장







그대로 꺼내서 늘어놔 봅니다


매장에서 내용물 즉석 확인할때 안 사실. 80D 부속품으로 USB 케이블은 없습니다. 






설명서에도 인터페이스 케이블은 없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70D 와는 다른점입니다.















16년산 다기능 크롭바디 80D 의 첫인상


뭔지도 모르는 상태네요


소니 미러리스만 만지다가 최초로 DSLR 구입











왼쪽으로 회전 시작


새거산 기념으로 회전사진 일일이 찍어줍니다.






좌측면


뭔지모를 단자가 많네요


외장마이크 + 헤드폰 출력 가능한 바디 80D








또 돌아갑니다


왼쪽에 다이얼과 전원레버가 위치. 소니 6000 보다가 배치가 특이하네요










덮혀있는 회전액정, 그리고 상태표시창 큼직하네요









뭔지 모르겠지만 수많은 버튼들 ㄷㄷㄷ








우측면샷


그립부의 검지휠.. 좋네요!!















그립


 셔터와 무선리모콘 수광부













18-135 USM키트 번들 렌즈





한글 설명서는 못찾겠네요 17페이지의 영문 설명서





EFS 18-135 USM


환산 29-216mm


f/3.5-5.6


배구장에서 찍을려고 산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런거 찍기엔 어둡다고 하시네요












나노 usm 로고










손떨방 on/off 스위치 & 줌 락










메모리카드 말고도 3355 캐논로고 박힌 가방 하나 샀네요. 바디와 18-135렌즈를 결합한 상태에서 집어넣기에는 약간 작을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웬만한 가격대 물건은 오픈마켓 최저가 구매를 하는데 잘 모르는 dslr 카메라라서 오프매장 한군데 알아두면 어떨까하고 남대문가서 구매 했습니다. 뭐 제품만 정상이면 매장 갈 일은 크게 없겠지만요.





18-135 USM 아래쪽 파워줌어댑터 접점 노출


딱히 손에 잘닿는 위치는 아니지만, 뭔가 양쪽 설치고리에 걸리는 반원형의 플라스틱 커버 같은걸 부속으로 줬으면 어떨까싶네요




드뎌 와이파이 되는 카메라




2010년식 NEX-5 의 usb 번거로움에서 벗어났네요










(추가) 신쩜팔을 공짜로 얻다~


멋모르고 샀는데 80D - 135 USM 키트 이벤트 대상이네요













두가지 이벤트 물품 중에서 선택가능합니다.



신쩜팔이라고 불리는 50미리 STM 단렌즈 정체가 뭘까요? 쩜팔인데 배터리 하나 정도 값어치밖에 안되는걸까요?  배터리는 두개를 돌려가며 많이 찍을 일이 없을거 같아서 귀여운 렌즈로 선택했네요. 크롭바디에 50미리면.. 용도가?




보증서에 기재된 바디와 렌즈 인증키 등록하고 응모 완료



이벤트기간 : 80D 키트 구매는 11월 30일까지  등록은 12월 7일까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