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쏘나타 출시를 앞두고





'동굴형 자동차 실내'를 살펴봅시다




- 동굴 -




크리스뱅글시대의 BMW 실내가


동굴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뱅글 7시리즈 E65



고급가구를 마주하고있는것 같습니다.


송풍구 상단이 동굴.. 그속의 다기능화면.... 아아 아름답습니다





뱅글 5시리즈 E60



독수리 눈을 장착한 E60 5시리즈


동굴역시 예쁩니다. 계기판 햇볕가리개랑 가운데 동굴 햇볕가리개가 만나는부분이 예술입니다.







그리고 뱅글3시리즈 E90


사진은 컨버터블입니다만 세단도 비슷합니다




동굴이 소박하지만 이쁘장하게 위치하고 있네요..








다기능화면과 동굴의 조합


BMW 만의 모양새일까요?




2004년 겨울에  SM7, 2005년봄에 SM5 로 한국에도 들어온 닛산 티아나


일본초가집을 닮은 큰 햇볕가리개 아래


계기판과 다기능 화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 아름답다! 아름답습니다.








혼다도 비슷하게 합니다.


어코드 8세대



이제 화면이 위로, 송풍구가 아래로 가는건 대세이자 기본입니다.




위에서 보니





동굴 참 깊습니다그려


햇살침투 원천방지


하지만  뒤쪽에서 비추면 어쩔수없습니다.










동굴파기의 우등생 BMW 가



디자이너 후이동크가 지휘한 신형 7,5,3시리즈에 와서는


동굴파기를 주저합니다.


F01 5세대 7시리즈






약간의 차양정도로 마무리?




F10 5 시리즈




마찬가지


7,5시리즈 둘이 디게닮았네요




3시리즈 세단에선  동굴은 커녕 차양도 사라집니다.




대세는 애플. 마치 아이패드 반토막내서 꽂아논거? 


햇빛반사 따윈 두렵지않다. 이건가요?









BMW F30 에서 동굴, 차양을 버렸다고


동굴실내가 유행끝났느냐




감명받은 렉서스가 동굴마니아에 합류합니다.


신차를 한번에 쏟아내기로 유명한 렉서스.


쭈욱 노후화된 GS ES IS  한방에 다 교체하면서





동굴탑재




GS동굴 








ES동굴





IS동굴.. 아아 이건 절반의 동굴형입니다 








혼다 어코드도 8세대 동굴에 만족했는지 9세대도 동굴입니다.


이제 모든 메이커에서 바람구멍 아래로 화면을 쳐 내리는건 넌센스 입니다.


그런건 90년대식이죠.




어코드 9세대



해가림막 형상에 멋을 부립니다.





동굴패밀리




LF 쏘나타가 위장막 테스트카 국내활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3년 올해중에는 분명 국내도로를 누비게 될 텐데요..



쏘나타도 깊은동굴패밀리에 합류할까요?


아니면 기존 현대스타일의 약간 차양이 있을까말까한 스타일을 유지할까요?






YF 의 약한 차양구조




그럼 현대기아차에 동굴이 아예 없었느냐?



그런건 아닙니다.


미쓰비시 클라우디아 형제차 시절의 각에쿠스,  


오피러스 초기형에도 각에쿠스와 비슷한 동굴형 화면이 있었습니다.





LF 쏘나타에서 어코드 9세대나 렉서스ES보다 예쁜 

동굴형 화면을 볼수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