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워크맨 EX1

살리기

 

 

 

6년전 구리에서 중고로 살려고 나갔는데

 

작동이 안되는바람에 판매자분이 그냥 주고 가신 물건이에요

 

 

 

 

 

 

요즘은 레트로 바람이 불어서 작동 안되는 정크라도  공짜로 넘겨주는 분은 없습니다

 

워크맨 15주년 모델

 

 

 

 

 

 

출시 당시의 광고용 사진이네요

 

 

 

 

200602 비오는날

 

청계6가 성동공고 옆 청대문전자에서 수리를 했습니다

 

 

끊어지고 녹아붙은 고무벨트를 새걸로 갈고

캡스턴플라이휠 회전축 청소 윤활유 주입했어요

 

 

 

 

 

 

 

워크맨 사용설명서중 일부

 

 

 

EX1 기록용 사진

 

소니~주식회사

 

 

 

 

 

껌전지로 작동되는지는 확인을 안해봤어요

 

 

오픈을 누르면 

 

 

팍 열립니다

 

 

 

 

테이프를 세로로 넣는 모델

 

 

 

 

 

 

 

 

 

소니의 전용리모트 연결부

 

 

 

 

리모트 단자입니다

 

 

 

 

 

 

RM-WM78E

 

배터리를 넣으면 로고가 뜹니다

 

재생!

 

 

 

아날로그시대의 재생이네요

 

 

 

 

 

 

리모트 뒷면

 

 

 

 

 

 

 

 

 

 

뭔가 독자규격을 좋아하던 소니

 

리모트에 꽂히는 이어폰도 전용규격입니다

 

 

순정 741 이어폰인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6년간 보관하던물건을 왜 몇만원 들여서

 

작동되게 만들었는지

 

집으로 돌아오면서도 절반쯤은 후회를 했는데요

 

 

 

 

아주 옛날 라디오 녹음했던 테이프들을 돌려보니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