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동에서  쿼드콥터 비행 연습을 위해 자주 가는 탄천유수지입니다



9월 초의 파릇파릇한 모습


풀 사이로 보이는 시멘트 포장부분이  예전 S 자 후진코스입니다







행정구역상 가락동이네요








겨울에는 무지무지 쓸쓸합니다.  강남구 도시기반시설의 높은 굴뚝. 세기말 풍경같네요




눈이 녹지 않은 풍경입니다







여름이 되면 조금 달라집니다




장애인 운전연습장 운전연습차량들




나머지 공간에는 축구장과, 야구연습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멀리 재건축을 위해 이주가 진행된 아파트단지들






지금은 버려진듯 쓸쓸한 곳이지만 2020~2030 년대에는 위례신사선 역세권으로 변할수도 있네요






계획중인 위례신사선 노선을 살펴볼까요?




위례신사선 잠정 노선도 


위례신도시 - 올림픽 훼밀리타운 - 탄천유수지 - 학여울 - 영동대로  - 도산대로 신사역까지 가는 미래의 노선입니다. 서울시 보도자료에서 뽑아왔네요.


영동대로 - 도산대로 코스는 예전에 강남 모노레일이 추진되기도 했던 구간입니다.












탄천유수지 가장자리에 생길 104정거장


그 다음 정거장은 일일 승하차수 기준으로 거의 버려지다시피한 3호선 학여울역을 부활시켜줄거같네요.  대치동 쪽에서 영동대로 타는 좋은 노선이 신설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