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 자전거 & 카약 운반용 중고차 구매후기입니다







i30CW


구구형 아이써티 웨건





인터넷에서 찾아본 2009년의 카탈로그와 CF 입니다






난달라~ 달라송에 이어서 나온 CW 로고송 







CW로 결심하기전 꽂혔던 사진들



북미형 엘란트라 투어링





범퍼와 그릴이 달라진 유럽 후기형 


사이드 바디킷도 붙어있네요










엔카에서 가솔린 수동매물을 기다리다 지쳐서


그냥 오토를 구입했습니다






2008~2011년식, 300-500만원대, 보통 25개~30개 매물이 있습니다


2011년 끝물식 U2디젤모델의 경우는 배짱가격이네요




수원역 뒤에서 촬영된 목표매물사진








버스를 타고 중고차 매매단지로 갔습니다


전투기 소리가 엄청크게 나는곳이라 대충살펴보고 구매했씁니다.








깜빡하고 네비를 안갖고가서  중간에 고속도로서 헤매다가 겨우 집에 도착했습니다.




방에 굴러다니던 네비를 임시로 올려서 기름을 넣으러 갑니다.


주행거리 142840km






cw 왜건의 차대번호입니다.  8자가 왜건이라고 하네요







i30cw 왜건의 설명서에요


9살이나 먹은 놈인데 글로브박스안에 들어있네요


프리미어 등급이라 현대차 극초기형 스마트키까지 있습니다









그동안 발이 되어 주었던 티아나sm5와 스마트키 비교


닛산 SR2.0엔진을 달고 있는 에셈5는  연비가 좀 많이 안좋았습니다.


뒷자리에 자전거 넣을때 앞바퀴를 분리해야되니 번거롭기도했구요











이 차의 정비내역은 알 수가 없습니다.



등록원부 조회화면에서 주행거리 정보만 모아봤어요


안산지역 1인 소유차량


첫 4년은 연평균 13000킬로 주행

5,6년차 평균 18000킬로 주행

7,8년차 평균 21000킬로 주행. 대단하네요


마지막 9년차 5월검사후 8200킬로 주행

그리고 전 주인의 손을 떠나서 중고상사로 넘겨진 녀석이네요.




주행거리를 보면  주말 나들이나 여성 장보기용이 아니고


장거리 출퇴근이나 개인자영업 짐나르는차로 빡세게 구르던 놈인거같네요





한국타이어 벤투스S2AS 가 장착되어있었습니다.


4~5만원대가 아니라 개당 10만원이 넘는 타이어네요



전주인님이 차에 돈을 아끼지않고 투자를 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음날


양평쪽으로 가봅니다





왜건에 자전거 싣기 테스트입니다


그냥 쑥들어가고도 뒤로 20센치정도 남네요







분원리를 거쳐 양평 남한강변 주차장에 도착했어요









주차되어 있는 차들과 높이비교



i30 해치백 모델보다는 키를 약간 높였지만


쏘울이나 SUV 에 비하면 지붕높이가 낮습니다


제원상 1565 / 루프랙 제외하면 1520 이네요






하이루프 왜건 싼타모와 비교


싼타모가 훨씬 높고 창문도 시원시원합니다








마트에서 만난 i30해치백과 높이 비교입니다


순수 지붕높이로 4센치 높습니다.








니로와 CW왜건의 키 비교


휠베이스는 2700으로  아이오닉 니로와 같습니다














i40 왜건과 키 비교


제원상 지붕높이 1520  vs 1470 입니다
























며칠 타고다니면서


전 주인님의 자취를 하나씩 제거해주었습니다





- 파워핸들 보조미러 제거






- 크롬썬바이저 제거





- 전면 블랙박스 제거


삑삑삑 에러음이 나는데 제조사에 물어도 사용설명서를 구할 수가 없네요









부착물 제거 완료


썬바이저 제거하니까 깔끔하네요







리어해치가 작지만 사각형이라 


열어두면 시야가 좋습니다














기본적인 확인과 수리





- MDPS 플렉시블 커플링 교환 +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i30cw 공식리콜은  브레이크 페달 접촉스위치 교체입니다. 


가까운 블루핸즈에 가니까 스위치 부품이 없어서 다음에하기로했네요






MDPS 플렉시블 커플링 부품


이 작은부품이 문제를 일으켜서 무상수리를 해준다네요













- 엔진오일


공임나라 성남수정점에서  저렴이 S오일 합성유 교환






- 엔진 로커암 커버 누유 (잠바가스켓) 



캠이 돌아가는 부분을 덮어주는 플라스틱 커버와  헤드 사이에서 오일이 샙니다.  커버를 열고 고무 실링을 새 것으로 바꿔줍니다. + 감마엔진의 T존이라고 불리는 곳 안쪽에 실리콘도 약간 발라주네요. 4만원








- 운전석 외캐치 위치교환


운전석 스마트 문열림 버튼이 노후화로 먹통입니다.


새부품+공임 7~8만원이 든다고하네요.


동승석쪽 외캐치 버튼은 멀쩡히 작동해서 두개의 위치를 바꿨습니다.








- 내캐치 교환 




1열 내캐치 좌 6380원  우 6380원





구형 i30 고질병.. 크롬까짐 


도어트림 탈거




벗겨진놈  / 새것 비교입니다











 - 테일게이트 상부  찍힌곳 붓펜 터치 


사진은 없네요.


















고속도로를 달려보니 4단 오토차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시속100킬로에서 3천알피엠이 약간 넘습니다.







6단 오토가 달렸다면 정말쓸만한차가 될거같습니다




기다리다 지쳐서 오토를 사고 나니 


보름도 안지나서 엔카에 가솔린 수동매물이 


하나 나왔네요. 







겨울이 지나고 여름


휘습바style 가로바 설치


물놀이용 카약 카탑도 성공했네요




i30cw 실연비는 얼마일까요?


1년간 주유량과 실연비 계산 결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