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직접설계한 노트북CPU 는 어떨까?

 

 

 

 

아이픽스잇에서 공개한 애플실리콘 맥북에어의 기판입니다

 

왼쪽이 인텔 에어 오른쪽은 ARM M1에어입니다

 

 

 

 

 

 

무팬 저발열 무소음 장시간사용

 

유튜브 리뷰를 보다보니까

 

실제느낌이 너무궁금해서 주문을했습니다

 

 

 

 

 

12월 3일 주문 21일(월) 수령했어요

 

 

16일부터 청두에서 꼼짝도안해서 매일 DHL배송조회를 들락거렸는데요

 

월요일날 뿅 도착했어요

 

애플의 첫 랩탑CPU M1 입니다

 

8개의 코어 중에 4개는 전력을 작게소모합니다

 

 

배터리 사이클 1 

 

신생아 상태에요

 

 

 

 

 

 

공장에서 빅서 11.0.1 이 들어가 있어요

 

 

 

 

 

 

이 저렴한 모델은 256GB 의 스스디가 달렸어요

 

맥os 와 기본필수점유를 제외하고

 

사용가능 스스디 용량은 얼마일까?

 

정말궁금했는데요

 

 

시스템정보 저장공간 탭에서

 

그냥 카메라로 찍어봤어요

 

맥북의 캡처 방법은  커맨드 쉬프트 3 이라네요

 

 

 

 

 

 

 

빨강청색은색그레이 네가지 색으로 기본점유 용량이 표시되어있네요

 

 

 

종류별로 화살표를  올려보면

 

맥OS 빅서 시스템은  초기에 14.97GB 를 차지하고있네요

 

 

 

사진과 같은 기본앱들이 들어와있어요

 

음악생성 2.5GB 는 뭔지 모르겠어요 

 

 

 

 

맥용 앱 외에도

 

아이폰/아이패드용 앱을 쓸 수 있어요

 

 

 

 

 

 

디시앱을 받아봅니다

 

앱스토어 검색결과에서

 

맥용앱 / 아아폰 및 아이패드용 앱으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어요

 

 

 

 

 

아이폰용 디시앱

 

창으로 뜹니다

 

크기 조절도 가능해요

 

 

 

 

 

첫날 배터리 사용입니다

 

낮12시 30분 부터 저녁6시까지

 

5시간반동안 38% 사용했어요

 

 

 

 

일주일 정도 지나서 배터리 통계를 봤습니다

 

10시간 사용에  배터리 70% 소모

 

6시간 사용시 배터리 40% 정도를 소모합니다.

 

 

가벼운 작업시에는 대충잡아서 13시간 정도 사용할수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M1 맥북에어 공개행사에서 애플은

 

와이파이 웹서핑 15시간

 

동영상 재생 18시간을 보장했습니다

 

화면 밝기, 음량, 코덱, 해상도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것같아요

 

 

(추가)

 

 

 

한달이 지난후 배터리

 

한달간 9사이클 사용했네요

 

성능감소는 아직없어요

 

 

 

빅서 11.1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앱 풀사이즈 지원이 되네요

 

 

 

 

 

매경 신문지면보기 앱을 검색해봤어요

하루지난 종이신문 지면을 공짜로 볼 수 있는 아이패드 전용앱이에요

 

M1 맥북에서 실행이 잘됩니다

 

 

 

 

패드앱 풀스크린 확장!

 

M1 맥북이 신문보기 머신으로 변했어요

 

 

 

 

 

 

맥북 사파리에서 네이버 스포츠 중계보기

 

 

잘 되는데요

 

사파리에선 타임머신기능 뒤로감기가 안되네요

 

크롬에선 빨갛게 박스친 부분에  놓친부분 되감기가 슬라이드바가 있거든요?

 

 

 

여튼  유튜브 / 신문보기 / 스포츠중계 머신으로 잘쓰고있어요

 

 

 

 

 

 

 

 

한줄요약 :  129만원짜리 M1 암맥에어 깡통은 217기가의 여유공간을 가지고있습니다

 

기본256 / 512 기가 SSD 고민하는분들 참고하세요

 

 

 

 

(추가작성)

1월 초  대학생활용 신학기 할인행사가 생겼네요

 

 

교육할인으로 116만원에 유선 에어팟2 증정까지

 

미개봉 에어팟2 를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팔면 

 

평균시세가 13만원이에요

 

 

그렇다면?

 

M1에어를 103만원에 구입할수있다는사실

 

 

디시 노트북마이너갤러리 분석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aptop&no=740338

 

 

노할인 129만원으로 산 것 대비 거의 25만원이상 할인효과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