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번째 뚜르드프랑스 경기 즐기기 클리핑




1. 기본정보


뚜르 공식홈페이지(영문버전) :http://www.letour.fr/le-tour/2013/us



팀과 선수 라인업 : 네이버블로그 바리깡 님의 포스팅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2. 일정표 (스테이지 9~21) 


 10~14 스테이지는 주로 스프린터를 위한 평지구간. 평지TT 가 한번 있네요


 15~20 스테이지는 알프스 산맥입니다. 2등급산악이 2개 포함된 언덕TT 가 있습니다.


 마지막 21스테이지는  7월 21일 파리. 야간진행된다고 하네요.  이건 꼭봐야할듯





3. TV로 즐기기 : 유로스포츠


유로스포츠 채널의 한국편성표  <- 매일 중계시간이 나옵니다. 보통 저녁 9시부터 중계시작.


티빙에서 결제하고 보기 (미리보기 1분 30초가능)


티빙에서 실시간중계를 해 주는 분도 계십니다. 매일 확실히 하시는건 아니라 ..직접링크는 생략...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는 스테이지실시간상황  진행률, 선두, 펠로톤 시간정보가 나옵니다.









4. 스테이지 종료후 유튜브에서 즐기기



호주SBS.AU 유튜브채널  - 스테이지별 10분 내외의 요약영상을 볼수있습니다. 360P 인것이 함정

                                             시간이 없다면 이걸 보는게 젤 효과적일것같네요.  

                                              (+) 여타국가에서의 접속을 막아버렸습니다. 아 치사하다 ㅠㅠㅠ

                                                   뭔가 저작관관련 문제가 있는거같습니다


뚜르드프랑스 유튜브공식채널 - 당일의 이미지, 명소 영상이 있는데 좀 짧고, 참 맘에들지않네요

                                                    한 3~5분짜리 요약영상정도는 풀어도 될텐데 ..


가디언UK 스테이지 요약영상 -  스테이지별 전날요약 / 당일 하일라이트 / 레이스 / 인터뷰 순으로 3분내외로 잘 되어있네요.  호주것이 막힌이상 이게 젤 간편하게 요약이 될것같습니다.



허접하지만 뚜르 초보시청자의 링크모음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