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알레 스포츠 (Allez Sport)


2010~ 2014년식까지 비교




소라급 로드바이크 중에서 구동계가 풀 소라로 충실하게 구성된 스테디셀러입니다.







2010년식



3400 소라 구동계입니다. 클래식 로드처럼 휘어진 포크 형상.  블랙모델이 존재합니다













2011년식

3400 소라 구동계,  2011년 모델은 길에서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수입사가 바뀌는 과정이라 그런지..


이때부터 포크 형상이 직선형으로 바뀌었습니다.






2012년식

역시 3400 구동계

개인적으로 2012 년식이 제일 예쁜데칼인거 같습니다. 

특히 탑에서 포크로 내려오는 푸른데칼의 모양이

참 맘에드네요


이때부터 번들휠이 DT AXIS 로 바뀌었습니다.

블랙차체에 옐로우데칼 모델이 존재합니다.











2013년식




2013년식은 2012년에 공개된 신형 소라 3500 구동계를 적용하였습니다.


3500 신형소라의 적용으로 기어 릴리즈 방식이 상급의 

티아그라/105 와 같이 바뀌고 엄지 릴리즈가 삭제되었습니다.


외관은 최신 트렌드를 따라서 무광 도색이 적용되었습니다. 


다른 년도의 사진은 다 측면인데 왜 13년식만 비틀어 찍어놓았을까요?

네 ... 스페셜 회사 로고가 다운튜브 아래에 박혀 있으니까요

로고 잘보이라고 틀어서 이미지를 제작해놨나 봅니다.


탑튜브 상단에도  아주 크게 Allez 라고 적혀있습니다. 













2014년식


신형 소라 3500 구동계

2014년 알레스포츠 에는 삭소뱅크 팀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원래 소라급에는  팀컬러를 잘 적용해주지 않았습니다. 

2012년에는 105급인 알레 콤프 모델에 하이로드 팀컬러가 있었지요. 


2014년  소라급 삭소뱅크 컬러가 상당히 히트할꺼같습니다.






알레 스포츠의 장점이라면

구동계가 충실하게 풀 소라로 구성되어있다는점


타 브랜드 소라급 입문용 로드바이크 구성을 보면 주로 크랭크에서 

소라 3500 시리즈 부품이 아닌 옥타링크의 3피스 크랭크 같은걸 씁니다.


크랭크까지 소라 시리즈부품을 써 주는 브랜드는

스페셜라이즈드, 엘파마 풀소라한정모델 , 과거의 후지 정도인거 같습니다.





대신 가격이 소라급 중에서 약간비싼편이란게

단점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