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의 27인치 다기능 TV겸 모니터


27MA53D 입니다.



약간 싼 43D 모델은 USB 영상플레이 기능이 빠졌네요


가격차이가 거의 없기땜에 53D 로 구입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30만원 내외의 가격입니다.









1.개봉&설치




박스샷입니다.


LED TV 라고 큼직하게 써 놨네요




엘지전자/대한민국 = 국산 모니터네요




박스 오픈



스탠드 조립 - 손으로 돌린다음에 젖히는 고리 같은것이 없네요


일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동전으로 돌리면 된답니다














2. 외관


스탠드 조립후 세워놓은 모습


베젤과 스탠드에는 비닐로 잘 감싸져 있습니다.




맨 왼쪽부터


(삼성TV 리모콘) - 27MA53D 의 리모콘 - 선정리용 타이 - 동축안테나케이블 

- D-SUB 아날로그 케이블 - 전원코드 - 어댑터 입니다.





삼성 Tv 리모콘과의 비교. 사이즈가 아담하네요. AAA 전지 2개가 들어있습니다.



리모콘 근접사진



전체적인 모습






조작부 : 일반 TV 처럼 채널 - 음량 - 메뉴 순으로 되어있고 


모니터 기능설정 버튼은 없습니다.



보통 DVI-HDMI 나  HDMI 케이블을 쓰는데


물리적 조정버튼은 쓸 일이 없겠습니다.




IPS 마크와 에너지효율 1등급 마크




뒷면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어댑터 - 2개의 HDMI - 아날로그 -컴포넌트 - 동축안테나 순으로


배치되어 있네요






USB 단자, PC 사운드입력, 헤드폰 단자는  따로 옆에 마련되어 있네요





USB 를 장착한 모습. 1개 뿐이라 아쉽네요










3. 초기설정 & TV 기능



처음 전원을 넣으면 초기 설정을 시작합니다. 


언어 선택 - 채널탐색 순으로 진행됩니다. 




체감상 좀 오래 걸리는 채널탐색



종료되었습니다.


안테나를 연결해 두었으므로 TV 가 잘 나옵니다.



채널 전환시에 표시되는 상단 정보화면 입니다.


일반 DTV 와 같이 자세하게 나오네요. 우측에는 수신감도도 표시가 됩니다.






아래는 리모콘에서 '정보표시'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TV수신 느낌을 표현하자면?


진짜TV 같은 느낌은 살짝 떨어집니다.


역시 모니터에서 TV 재생하고있구나, 이런느낌.



120Hz 미끈덩 효과를 탑재한 유광패널(클리어/크리스탈 패널) TV 에 익숙해진 탓일까요?





리모콘에 백라이트 밝기조절 버튼이 바로 지정되어있습니다.



맨 아래의 노란색, 파란색 버튼이 백라이트 밝기조절


전용 버튼이네요



입력 소스별로 각각  백라이트 값을 기억하기 때문에  


TV 와 PC 사용시에 보기 편한 적당한 밝기로 조절해 놓으면 됩니다.








리모콘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TV 의 메인메뉴가 나옵니다



8개의 그림아이콘으로 된 메인메뉴









첫메뉴인 영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트리식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영상 메뉴 중의 화면비 설정기능입니다



두번째 음성 메뉴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외부입력 메뉴와, 내 미디어 메뉴는 위의 트리메뉴가 아닌 


별도로 디자인된 창이 뜹니다.






외부입력 목록 - 현재 연결된 TV 와 USB 가 활성화된 상태로 표시되어 있네요














4. 미디어 재생 기능


43D 와 차별화되는 53D의 미디어 재생기능입니다



모든파일 을 선택하면 동영상/사진/음악파일을


구별없이 탐색할수 있습니다





USB 폴더와 사진, 영상, 음악이


윈도 탐색기처럼 한번에 다 보입니다






모니터에 디빅스/MP3 플레이어가 내장된 셈입니다.





영상 재생 중에 설정메뉴를 누르면



기본적인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원본크기가 작은 영상을 재생해볼까요




원본사이즈 재생입니다.



일반 스마트 Tv 에서 지원하는 중간사이즈 재생 이런건 없네요


원본 아니면 풀화면 둘중하나입니다.





음악파일를 선택하면


앨범아트나 별도의 재생화면 없이  



화면 아랫쪽에 재생상태를 나타내줍니다.



음악 재생 설정화면



반복 /랜덤 선택. 간단하네요






테스트하면서 전체적으로 찍어본 영상입니다.






5. PC 연결 - 모니터 모드



시험적으로 아날로그 단자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RGB-PC 가 활성화됩니다.




연결상태에서 정보표시 버튼을 눌러본 화면



아날로그 단자의 가독성은 그다지 좋지 못하네요



이 모니터를 사용할 컴이 아직 완성되지 않아서


HDMI 테스트는 못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본 엘지 27MA53D 다기능 모니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