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nyi-flight's seraphi 380



기체를 뜯어 FC 와 전원보드를 살펴봅니다.




전체적 사진입니다.



큰 기판에 그려진 길쭉한 사각형의 사이즈는  APM 2.X 보드와 일치하네요


배터리 공간 아래에 전원분배 기판이 있고. 거기서 12V 가 올라옵니다.


FC 를 받치고 있는 큰 기판에서 5V 를 FC 에 공급합니다.  LED 전원도 나가네요.









대충 이런형태?


해외 딜러영상에 나오는 분해된 초기모델에는 2.X APM 보드가 들어있었나봅니다.








GPS_EX 인 이 모델은 크기가 축소된 보드가 탑재되어있네요  53mm x 43mm


해외 사이트에서 파는 miniAPM 보드 보다는 살짝 큽니다.



대략 칩들의 기능을 추측해봅니다. 



원래 3DR 과 복제품 APM 보드는 5V 와 접지가  각채널마다 붙어있는 3열형태입니다.


이놈은 딱 쿼드에 사용할수있게 변속기 출력단이 4핀이고 시그널만 배치되어있네요.  아날로그입력단 나열된것도 없고, 보드전원 옆에  배터리 전압체크용 핀 하나만 붙어있습니다.


 

usb 입출력은 CP2102 라는 칩이 달려있네요. apm 사이트의 드라이버대신 실리콘랩스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미션 플래너와 보드가 무사히 연결됩니다.


gps 와 지자기센서는  콤보 모듈을 염두에 두고 6핀 잭 하나로 연결되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텔레메트리 단자는 3DR 규격과도 다르고  호환보드의 몰렉스 규격과도 다르네요. 4핀에 피치는 1.0mm 입니다.

3dr 라디오 호환 텔레메트리가 오면  1mm 4핀 단자를 구해야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중국 yunyi-flight 의  쿼드콥터에 사용된 apm 호환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