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외장하드 캔비오 








므흣한 영상 보관용으로 8.48만원에 구매했습니다. 한때 딸통법 관련해서 외장하드업체가 수혜주로 뜬 적도 있었네요.







택배 도착! 외장하드와 휴대용 파우치가 왔네요









캔비오가 인쇄된 전용 파우치. 사은품인가봅니다









오늘의 주인공 캔비오 외장하드











외장하드 패키지 구성품. 다국어 설명서 2종류와 USB 3.0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외장하드 표면은 광택 있는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한국어 설명도 있습니다. 특별한 사용설명서는 아니고 주의사항이나 보증사항이 적혀 있네요. 진짜 설명서는 캔비오 하드 안에 PDF 형태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작년인가 갤럭시 노트 폰에서 볼수 있었던 USB 3.0 포트
















잠깐 파우치에 넣어 봅니다


반대쪽 그물망에는 케이블을 보관하면 되겠네요







외장 하드 아래쪽에는 안정된 거치와 진동방지용 고무발 4개가 붙어있습니다.


딱지를 보니 필리핀 공장 생산품이네요.







컴퓨터와 연결. 컴퓨터가 너무 오래된것이라서 USB 2.0 으로 연결 되었습니다.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없이 USB 를 연결하면 바로 작동합니다. 혹은 이미 연결된 상태에서 컴 전원을 켜면 바로 작동을 시작합니다.


구석탱이에 붙어 있는 LED 색상으로 연결 모드를 알 수 있습니다. 3.0 일때는 파란색이 뜹니다. 읽기쓰기 작동 중에는 LED 가 깜박입니다.











하드 초기상태는 NTFS 로 포맷되어 있습니다. 총 931GB 사용가능








TV 와도 연결해 봅니다.





스마트 티비의 USB 단자 중에서 HDD 전원을 지원해주는 단자에 연결합니다.


삼성 TV 에는 3개의 USB 단자 중에서 1번에 (HDD) 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HDD 용으로 전원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포트인가봅니다.








살짝 정리해 본 모습. 흰색으로 일반공유기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에누리닷컴 인기상위 외장하드 중에 아무생각없이 골랐는데


그럭저럭 만족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