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에서 크롬캐스트2  크롬캐스트3  알림설정 해놓으니까

 

매물은 엄청많은데 가격이 다 만만치않았네요

 

 

 

신세계 포인트쌓인걸 다써서  카드결제액 2.89만원에 주문했어요

 

 

 

 

크롬캐스트3 도착!

 

 

 

 

 

 

사방에 한글로 써 있네요.

 

 

 

 

 

국내판 품질보증?  a/s 를 위한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본체에 슬쩍붙여봤어요

 

 

 

 

 

 

 

 

크롬캐스트 구성품

 

220V 플러그가 들어있네요

 

 

 

 

 

서로 연결한 모습

 

 

 

 

 

 

화면지시에 따라서

 

스마트폰에 구글홈 앱을 깔았어요

 

 

 

 

크롬캐스트가 방안의 무선공유기에 접속되기 전에

 

스마트폰과 크롬캐스트가  wifi-다이렉트 통신을 하는것같아요.

 

폰에 미리 저장된  공유기 비번을 크롬캐스트에 옮겨줍니다.

 

 

 

 

그 다음부터는 공유기를 통해서 정상적인 데이타 통신을 하게 됩니다.

 

 

크롬캐스트 내부 업데이트중

 

 

 

 

크롬캐스트 연결상태서  TV 켜면  나오는 대기화면입니다

 

시간 온도 배경화면 슬라이드 주기 등을  구글홈 앱에서 마음대로 설정할수있습니다

 

 

 

 

 

 

 

 

유튜브 앱에서  특정한 영상을 지정하지 않은 채로  크롬캐스트 연결아이콘을 누르면

 

재생준비를 알리는 화면입니다

 

 

유튜브 영상 보내기 실행!

 

 

크롬캐스트 3의  옆구리에 흰색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플러그를 첨 꽂고 부팅할때는 주황색불이 들어옵니다.

 

 

 

스마트폰에서 연결을 끊고  TV전원도 꺼 놓았을때도

 

크롬캐스트의 발열은 상당합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고장없이 쓰고 있으니까 믿어봐야겠네요

 

 

 

 

 

 

 

 

예전에 2011년식 구형 스마트TV 안에 있는  유튜브어플 기능을 사용해서   

 

화면캐스트 & 리모콘 기능을 잘 사용했는데요

 

 

2017년 6월에 종료가 되었어요.   TV 속에 들어있는  cpu 성능이 후달리다 보니까 삼성과 구글이  어플 지원종료를 해버린거죠.

 

 

 

2년만에  크롬캐스트를 사서 대화면 캐스팅과  폰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