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R 3테라 외장하드 구입기

 

늘어나는 영상자료땜에 3~4테라급 외장하드를 보다가  다나와에서 PMR 방식이랑 SMR 방식 이야기를 봤습니다

 

PMR이 좋다고 해서 골라보니까 도시바 3테라 제품이 있네요. 도시바 4테라는 SMR 방식이랍니다.

 

원래 웬디 마이 패스포드 2테라 쓰기 전에 도시바 캔비오 1테라를 썼는데  오래 써도 일체 디스크 검사 경고가 없이 만족하게 사용했습니다.

 

웬디 패스포드 2테라는  실내에서만 2년정도 사용했는데 usb연결할때마다 디스크 검사  에러교정하라고 경고가 뜨는데 검사하면 혹시 기존파일 중에 백업안된것 일부가 날아가버릴까 두려워서 검사를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택배 도착

 

 

캔비오 포장과  파우치

 

 

 

 

 

 

설명서 읽을 필요없는  외장하드입니다

 

 

 

 

 

 

 

usb c 포트만 가진 신형 노트북에 연결할 수 있도록 젠더가 따라옵니다

 

 

 

 

 

 

측면은 금속

 

하판은 플라스틱입니다

 

하판에 방진 고무발 같은게 없고

 

바닥면 전체가 닿아서 진동을 억제합니다

 

 

 

 

 

 

 

 

 

 

 

메인과 외장3테라 상태

 

 

메인 SSD 도 꽉찼네요. 

 

 

 

 

 

 

 

 

 

 

3테라 디스크 속성

 

2.72TB 로 나옵니다

 

 

스스디에서 외장으로 카피속도는 초당 130메가 내외입니다.

 

 

 

 

사소한 문제

 

도시바 3테라 연결인식후  로지텍 M331 RF무선마우스 감도 무척느려졌습니다

RF 동글  usb2.0 포트에 설치상태  3테라 하드 usb3.0 포트에 연결

서로 영향을 주지 않아야 정상인것같은데 해결은 힘들거같습니다.

 

https://www.cuonet.com/bbs/board.php?bo_table=community2&wr_id=7957134

 

USB 3.0 과 2.4GHz 기기들 간의 간섭..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간의 문제 같은 것들은 들어봤어도 USB 3.0 장치들과의 간섭은 전혀 몰랐습니다. 이걸 모르고 지금까지 얼마나 골치를 썩혔는지...ㅜㅜ 혹시라도 저처럼 고생하실 분…

www.cuonet.com

이미 알려진 문제였네요   마우스 동글이랑   usb3.0 외장하트 포트  거리를 띄워주면 해결된다고 합니다.

동글이 부착할때 연장선을 사용해서  반대쪽으로 멀찌감치 놔주면 해결

 

근데 이미 유선마우스로 갈아타버렸네요

 

 

 

 

 

 

위는 도시바 3테라

아래는 wd 마이패스포트 울트라 2테라 입니다.

 

 

마이 패스포트는 2년 쓰고 디스크 검사 경고가 뜨네요. 약간 실망입니다.

이제 자료를 다 옮기면 정크자료 보관용으로만 쓸 생각입니다.

 

시게이트 외장도 인기상위제품이라서 써 볼까 했는데 그놈의 PMR 타령 때문에 도시바 3테라로 낙찰되었네요.

 

 

(추가)

 

자료 옮기고나서  마이패스포트 울트라 디스크검사/수정 했어요

 

다행히 자료손실 없이 완료되었네요

 

진동 없는 방 바닥에 정확히 거치하고

윈도 디스크 안전제거 매번 해주는데도

1년 2년 지나서 뜨는 디스크오류 ..진짜 스트레스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