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스 WF2409v2 공유기 구입&개봉기 입니다.







구형공유기 팔아버리고 N 공유기 구매할려고 고민중이었습니다



영원한 베스트셀러 아이피타임  인기1위 기종


무난하게 N604R 플러스 모델 구매할까 하다가






에누리 목록 아래로 아래고 가다보니 뭔가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인기순위 저 아래 아래 있는 모델


네티스 2409V2

2409 의 후속기종인가보네요



N604r 플러스 = 16메가램, 리얼텍, 안테나2개

WF2409v2 이놈 = 32메가램, 브로드컴, 안테나 3개. 그런데 604 랑 비슷한가격.

N704bcm = 32메가램, 브로드컴, 안테나3개. 근데 26000원으로 좀 비쌈



N604r 플러스 상단이 검정색으로 되어서 살짝 망설여지던 차에

같은 2만원으로 미지의 브랜드 모험을 해볼까 하고 별 정보가 없는 이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택배 도착. 포장박스는 그다지 작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측면에 사양이 적혀있네요.  브로드컴 5357칩?  704bcm 과 같네요. 스마트폰 초기에는 브로드컴 칩셋을 사용한 공유기가 스마트폰이랑 궁합이 좋다는 글들을 많이 보았는데 요새는 뭐 어떤칩셋이든 속도나 접속안정성이 다 좋다고 합니다.









종이재질 충격흡수재 안에 비닐로 포장된 공유기가 눈에 들어옵니다











공유기, 랜선, 어댑터, 퀵가이드.


CD 같은건 없습니다.












5dbi 안테나?  중간 45도 각도로 고정이 가능하네요


디자인은 아이리버 mp3나  iptime 스타일의 미니멀리즘 입니다.




WF-2409


네티스 라는 회사의 이전 모델들을 검색해보니 상당히 남성적인 디자인이었네요











이제 WF2409v2  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공유기 전면.  하단 디자인이  특이하네요










열 방출을 위한 구멍이 뚫려 있고.  거북선 하단처럼 배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  wps 버튼,  모뎀연결잭,  4포트, 초기화, 어댑터 연결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이 유선형으로 되어서 체감두께가 엄청 얇아보이는 디자인 입니다.











대각선 뷰.  


공기역학적으로  하단 구멍쪽의 공기 흐름이 빠르게 되어,  원활한 열방출이 이루어질꺼같습니다.







CD 와 사이즈비교입니다.







아이폰 vs 2409v2










갤럭시S3 vs 2409v2   4포트 공유기로 휴대폰급 사이즈에는 아직 이르지 못했네요













따라온 설명서(퀵가이드) 를 잠깐살펴봅니다







웹툰형식으로  컴맹수준의 구매자도 연결할수 있게 해놨네요







 


컴맹 공유기 구매자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공유기 비번 설정


퀵가이드에 명시를 해 놓았습니다. 이건참 맘에 드네요


간편설정 화면에  비번 설정란을 넣어 둬서. 진짜 초보자도 일단 비번은 걸 수 있게 배려가 되어있습니다.











구입일 적어놓으면 2년 보증.  구입일이 없을때는 생산일로부터 27개월 보증이네요










설치는 간단히 끝냈습니다


PC 와 삼성 스마트TV 한대에 연결


무선N 은 갤럭시S3 이랑 아이폰에서 접속.  당연히 가뿐하게 잘됩니다.















TV 다이 위에 올려놓은 2409v2


구매할때 기대했던 그모습과 흡사합니다.


작고, 희고 아름답네요










공유기 연결하면서 삼성 스마트tv에서 앱 몇개가 서비스 종료되고, 몇개는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TED 가 새로 들어왔습니다. 







일단 구매하면서 기대했던 사이즈와 디자인에서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모험구매한 네티스 2409v2 개봉 & 설치기였습니다.



(추가)


택배에 펌웨어 업데이트 안내 딱지가 붙어왔는데 


펌웨어v1.0.15 에서  1.0.29 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야간에 LED 를 끌수있는 설정항목이 추가 되었네요



잠자리에 든 후에  공유기 불빛때문에 성가신 점이 해결되었습니다.  설정 시간동안에는 전원 led 1개만 점등하고 나머지는 꺼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