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광명점 평일 방문기 #2



실물이 궁금하던 팍스 코너를 살펴보았습니다



7번 스테이지 (침실) 진입



침실 스테이지 시작이네요






드디어 카탈로그로 웹으로 보고 또 보던 팍스 시스템옷장 코너 도착!






첫눈에 들어오는 세켄 반투명 젖빛유리 + 알루미늄 프레임 옷장이네요


폭150*높이201  일반 소형주택 방에 적당한 개인용 옷장입니다.


카탈로그로 보면 진짜 이쁜데 실물은 나의 방에 들여놓았을때  학교 과학실 진열장처럼 보일수도 있다는? 여튼 이케아 시스템은 벽이랑 몰딩 바닥 조명까지 다 받쳐줘야 되는거같네요










네 이놈은 가로폭이 2미터, 높이 201. 거의 정사갹형 형태입니다.


한쪽문은 전신거울용 유리패널 (아울리) + 한쪽은 반투명 세켄유리네요


백만원이 넘는 가격이 붙어있지만, 옷장 내부 악세사리가 풍부하게 포함된 상태입니다


소프트클로징 댐퍼까지 포함.



다 제외하고 옷걸이 봉에 선반 하나 정도로 헝그리하게 구성하면 가격이 백만원까지는 안갑니다 ㅋㅋ










좌측에  아울리 유리로 도배한 모델이 보이네요. 아주 번쩍번쩍 쇼룸에서 보기엔 좋아보입니다


오른쪽은 아울리 유리 + 세켄  150 *201 사이즈.



카메라와 접촉한 맨 오른쪽은 통짜화이트 패널인 하스비크 옷장입니다






풀 아울리 유리 옷장을 다른 각도에서 찍어본 사진








요건 일본식 주택 벽장이 떠오르네요. 나무무늬 패널입니다






팍스 시스템 패널 중에 고가형인 인피오르덴 패널입니다.


가로 2미터 대형 옷장이네요.







인피오르덴 패턴을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미세한 도트무늬의 배치를 통해서 멀리서 보았을때 큰 웨이브가 보이도록했네요




전시공간은 충분한데  아울리 + 세켄 조합을 중복해서 여러개 전시해놓고




화이트유리인 페르비크 옷장 완성품이 전시되어있질 않네요.


페르비크 유리와   화이트 프레임  보고싶었는데.. 아쉬움이 몰려옵니다











사진에서 보았듯이 201cm 높이 옷장들이 주로 전시되어 있네요 


우리나라 방 천정높이를 고려하면 201cm 가 현실적인거같습니다.













높이 236cm 옷장의 느낌은 어떤가?






높이 236cm 짜리 인피오르넨 모델입니다. 높이의 압박이 ㄷㄷㄷ 합니다.



천정고 2.4미터 되는 최신아파트에 넣으면 천정높이까지 공간 버리는곳 없이 깔끔하게 수납이 되겠네요





높이 236 에 깊이가 44 인 전후 슬림형 옷장




높이 236짜리는 일반적인 옷봉 높이 위로 박스수납공간이 크게 존재합니다.


예전 우리네 장롱 위에 이것 저것 물건박스쌓아두던 그 공간까지 옷장으로 통합된 거네요




높이 201짜리 낮은 옷장도 깊이 44인 전후 슬림형이 있습니다.






슬라이딩형 얕은장. 수납 실측 35cm








팍스 여닫이형 얕은장 실측. 35cm


문 디자인만 다르지 옷장 통 자체는 동일하네요














나만의 팍스 옷장을 디자인하자





여기는? 다양한 패널과 3가지 색의 프레임을 조합해서 나만의 팍스옷장을 구상해 볼수 있는 코너입니다.


4대의 셀프디자인용 컴퓨터 뒤쪽으로 샘플 도어패널들이 쭈욱 전시되어있네요









완성품으로 전시가 안된 페르비크 + 화이트 프레임이 여기 있습니다 ㅠㅠ 감격







전체적으로 비교해 봅니다







하스비크 = 별도 테두리 프레임이 없는 통짜 화이트 문짝


이놈도 깔끔한 맛이 있네요.  유광 / 무광 모델








페르비크 화이트유리 +  화이트 프레임


옷장 전시품들이 모두  알루미늄프레임이라서 완전 실망했는데 여기는 고맙게도


화이트 프레임으로 샘플이 있었네요


화이트 프레임 실제느낌은 도색이 좀 약할거같다는.. 험하게 쓰면 흰색도색이 금방 일어날꺼같은







검정유리 우그달과 검정 프레임 (왼쪽)

화이트 프레임 보다는 검정프레임의 표면 도색이 강한거같습니다




세켄 젖빛 반투명유리와  화이트 프레임 (오른쪽)


이케아 전시장 웹이미지들을 보면 세켄유리는 거의다 알루미늄 프레임이랑 조합이 되어 있는데요. 세켄 + 화이트프레임의 느낌을 여기서 볼수 있었습니다.












팍스 옷장은 아니지만  관심 품목들







이케아 트뤼실 옷장


20만원 중반대로 딱 그가격정도의 재질과 품질감이 느껴집니다


팍스 슬라이딩 도어를 만지다가 이놈 슬라이딩 도어를 만지니 간이용 가구 느낌이네요


그렇지만 서랍4개 + 도어로 실제 사용시 실용성이나 수납성은 더 좋을거같습니다














깔끔한 원룸용 옷장스타일






침실 쇼룸에서 본 특이한 패턴의 여닫이 옷장입니다


조각칼로 도려낸듯한 입체패턴이네요






옷장은 아니지만 수납형 쪽장




욕실수납코너에서 본 쪽장



쪽장도 다양한 패널 선택이 가능하네요







여기까지 팍스 시스템옷장 + 이케아 일반 옷장 구경후기였습니다





이케아 직접진출 반년전부터 가끔 웹에서 사진으로 접하던 팍스 시스템을 실물로 접하고나니 궁금증이 싹 풀리고 기분이 홀가분하네요.  


무난하고 수수한 트뤼실 24만원대 옷장?

트랜디해 보이는 아울리 + 페르비크 조합의 팍스 옷장 40만원?

(40만원이지만 내부는 아무것도 없는 깡통)



팍스를 만져본 이상 트뤼실로 선택하기는 힘들꺼같습니다


팍스를 직접조립한다면 현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일본의 구매자 포스팅(링크) 실감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