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광명점 개장일 12월 18일로 확정이네요.  개장일날 구경갔다가는  인파에 밟혀죽을지도모릅니다. 살짝 초기 구경인파가 빠지고 옷장사러 가봐야겠습니다.




관심품목인 옷장만 홈페이지 상으로 몇개 살펴보았습니다.





병행수입 시절에 많이 팔리던  이케아  여닫이형 아네보다 옷장


(너무 흔해서 사진생략)


9.9만원  이건 병행으로 워낙많이 팔리던 저가 베스트셀러 물건이라서, 병행거품이 적었고  직접진출로인한 가격인하 체감이 크지 않네요












30만원대 병행수입이던  트뤼실 미닫이 + 서랍4개 옷장



24.9만원  ^-^


고가의 팍스 시스템보다  도어패널 고급감이 떨어지지만 수납력과 실용성은 짱일듯한데요

일단  초기가격은 괜찮네요. 병행시절대비 10만원 하락!











돈을 더 쓰면... 이케아 궁극의 아이템  PAX 시리즈?



카탈로그의 렌더링 사진을 보면 진짜 이렇게 이쁜 옷장이 있나 싶을정도입니다.



기사 : 이케아 카탈로그 이미지? 속지 마시라









이케아의 렌더링과  실물은 약간 괴리감이 있긴 합니다.



현실은 이런느낌?


그나마 우리나라 주택에 넣어놓으면 더 안어울릴듯한 느낌?



아울리 전체유리라서 그렇다구요?




렌더링 카탈로그




외국매장 실물 ㅋㅋ


이상과 현실의 차이.  애니메이션과  코스프레 실사의 차이 정도네요





어쨋든 가격이라도 뽑아 봅니다


이케아 한국사이트에 올라온 PAX 옷장  조합된 세트중에 의외로 높이 201cm 로 조합해놓은 상품이 별로 없습니다. 요즘 아파트쪽은 천장고가 2.4미터 되나 모르겠네요.  지금 살고있는 빌라 천장까지 높이가 227cm 이라서 236cm 제품은 아예 조립해 넣을수가 없습니다.  201은 일반주택에서 좀 낮고, 236은 너무 높고. 한국형 220 정도를 만들어줄리는 없어 보입니다.





일단 개별품목 선택으로 원룸빌라 옷장위치에 맞게  폭 150 높이 201 짜리로 맞추어봅니다.




1. 팍스 옷장  몸통






슬라이딩까지 완성하면 총 두께 43 정도인 아주 얕은 옷장몸통입니다.  정말 작은 원룸에 어울리는 .. 패딩같은 옷은 대각선으로 걸든지 억지로 문을 닫아야 할 정도로 얖은 몸통이네요.



완성시 65cm 두께인 깊은 몸통은 약간 가격추가.







2. 팍스 문틀






블랙/실버/화이트 중에  파르빅 글로시 화이트 패널에 어울리는 화이트 문틀





3. 팍스 문짝 패턴





한쪽문은 네 장의 거울패널 아울리


다른쪽은 그로시 화이트 페르비크(파빅)





총 가격  몸통12+ 문틀13+ 패널좌6+패널우9 = 40만원



아울리 페르비크 조합 사진이 잘 없어서 아울리 + 매트화이트 제품 사진으로 보면



대략이런모양새?  벽지만 잘 조합하면 이쁘겠네요


근데 꼴랑 폭 150 슬라이딩 장롱하나에 40만원?  그것도 옷걸이 봉 하나조차 없는 깡통상태에서?  ㄷㄷㄷ 팍스는 비싸네요  




팍스 고가화 주범은 전면 패널인것 같습니다.


패널 좌우를 모두 최저가인 세켄 반투명유리로 하면  12+13+2만원+2만원 = 29만원


최고가인 인피오르덴 패널로 하면  12+13+24만원+24만원 = 73만원 ㅋㅋ










그래도 PAX에 끌린다??



팍스 도어와 슬라이딩 레일을 이용한 집안 개조 - 이케아 팍스 핵



외국 주택 벽장을 이케아 팍스 도어로 마감한 개조사례 (www.ikeahackers.net)





팍스 옷장시스템의 또다른 장점은 4개 단위로 구매한 패널을  원하는대로 모자이크식으로 배치할수있다는점입니다




세켄 반투명유리 + 아울리 거울  배치를 마음대로 바꿔놓은 사진 - 구글링



홈페이지 기본주문은 패널4개 단위입니다.   6개+2개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진짜 딱 필요한 부분에 거울을 넣고 자유도가 더 높아질꺼같습니다. 마음이 맞는 친구와 12+4 구매해서 절반씩 나누어 써도 될듯합니다.



2015년 1월의 DIY 는 이케아 팍스시스템? 최근 카드청구서 돈쓰는 경향을 보면 쌀이랑 신선식품, 치킨 빼고는 국산품이 거의 없네요.




(내용추가) 결국 궁금증을 참지못하고 개장 다음주 월요일에 광명이케아 갔다왔네요


팍스 궁금증 해결 => 이케아 광명점 팍스 옷장 실물구경 바로가기


평일 이케아 전체적인 후기 => 이케아 광명점 평일 체험기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