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보니 CJ E&M 회사의 필요에 의해 촬영을 수행하던 업체인거같네요





이탈리아에서의 드론비행 관련 이슈는 2년전에도 있었습니다. 경찰과 투닥투닥 한 사건 말이죠


주인공은 Team black sheep (이하 TBS). 유튜브에서 세계 유명도시나 랜드마크의 FPV 영상으로 유명합니다. 


이 TBS 가 디스커버리 헬리캠 쿼드콥터를 이용해서 2012 년 좌초한 크루즈선 콩코르디아호 주변을 촬영하면서 아래 그림에 보이는 수평 플랫폼 위에 일시 착륙하기도 했는데요. 이 촬영과 관련해서 이탈리아 경찰에 체포된 적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TBS 채널


2014년에는 TBS 멤버 한명이 금문교 촬영 비행으로 미국 FAA 로부터 벌금을 부과받기도 했습니다. (400피트 고도제한 위반) 법원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처리했는지 모르겠네요


관련기사




2015년의 드론 방어? 실패 사례들입니다


-2015 년 1월 백악관 건물인근에 팬텀 쿼드콥터 추락  (조종자 : 드론이 취미인 공무원)


-2015년 4월 일본 수상관저 옥상에 쿼드콥터 착륙 (원전 재가동 반대 선전활동)


현실적으로 중요시설에서 드론을 방어할 수 있을까요?


피자판 크기의 민간용 드론을 24시간 잡아낼려면 고성능 저고도 레이더시스템을 설치하면 될까요? 날아가는 기러기급 물체는 죄다 알람을 발생시킬텐데, 참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백악관 주변과 공중에 페러데이 새장처럼 철창을 칠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우리 나라는 청와대 방어를 위해서 서울 대부분 지역을 비행금지/비행제한 구역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4년 봄에  상당히 큰 날개형 무인기가 날아다니는 것을 잡아내지는 못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