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달살기


161212-170110






김포공항 출발








감귤색 제주항공 비행기




평일 4시 - 2만원대 특가 항공권입니다.





한시간만에 제주 도착


방은 11일부터 계약이지만, 하필 일요일이라 저렴한 월요일 오후비행기를 탔습니다










한달살기로 유명한 노형동 메르헨하우스  오피스텔 도착






컴퓨터 알맹이만 넣어왔습니다



인터넷에서 메르헨하우스 한달살기 포스팅을 보면


어떤방에는 lcd tv 가 달려있었는데요..



혹시나 하고 기대를 했습니다.


TV 에 hdmi 로 연결해서 지도검색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이 호실은 그냥 브라운관 TV 였네요


쓸만한 모니터는 제주에서 구해야겠습니다.















메르헨하우스 10평 동향입니다







짐 풀자마자 롯데마트 제주점 + 이마트 구경





삼다수 2리터 가격 = 560원


제주에 왔다는게 실감나네요









제주의 케이블방송 KCTV 


제주 뉴스를 보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메르헨하우스 추가 사진









한달 임대차 계약서입니다







방바닥에서 올려다본 맑은날의 메르헨 창문










대략 이렇습니다


제일큰 유리는 고정되어있고 밖에서 손으로 닦을수가 없어요







메르헨 하우스 10평 욕실








보일러와 하니웰 홈오토메이션 장비입니다


롯데 보일러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네요










떠나기 전 입구쪽 사진이에요









맑은 날의 메르헨 동향 호실들 사진





흐린날이에요







멀리 다리위에서 




비슷한 자리의 야경입니다












메르헨 북향의 조망이랍니다.



이건 중간층인 7층 복도에서 찍어본 거에요


저 멀리 바다가 보일락말락 하네요








메르헨 15층 북향의 조망입니다.


바다가 잘 보이네요











메르헨 7층 남향 조망



연북로 큰길을 마주하고 있는 건물들이에요








메르헨 15층 남향 조망


저 멀리 한라산이 눈에 들어오네요














메르헨 지하1층 주차장 입구입니다.



기계식 주차기로 들어가는 지하 2층 입구는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하1층 분리수거 장소와 경비실


쓰레기 분리수거나 택배 수령을 위해서 자주 들락거리는 장소입니다










지하 1층 남측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는  주 보행 출입구인 북쪽 로비에 하나


남측에 하나  2개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내 안내문


중국어로 분리수거 안내가 되어 있네요












메르헨 마지막 사진




제주 마지막날 다 비우고 찍어본 창가방향 사진이에요


오른쪽은 보일러실과 붙박이장이랍니다






침대쪽 사진









메르헨하우스 관리비 정산내역



10평형 기본관리비가 61000원이네요


장기수선충당금 환불액은 2016년 12월 기준 8280원




한달동안 무난하게 지냈던 거 같네요






다음 한달살기는


2018 동해안 한달살기 양양 숙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