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녹 전환제 (환원제)







테일게이트 끝 녹슨부분을 사포로 문대고 붓페인트를 칠해볼까하다가


녹환원제를 먼저 발라주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살 수 있는 녹 환원 제품들






사용후기가 가장많이 보이는 퍼마텍스(Permatex) 


붓으로 바르는 타입입니다








그리고 나바켐의 RT-1000, 이건 분무기를 같이 주네요


분무가 가능할정도로 희석된 제품인거같네요








록타이트 30539 녹 전환제라는것도 있는데 대부분 온라인에서 판매불가로 나오네요









시험삼아 구매한것은 adcoat 제품


녹 전환 + 프라이머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만든 제품







워터베이스(수성용매) 녹 전환제 



표면 준비 -  흔들어서 섞어주기 - 희석 금지 - 적용





칠하고 2-4시간이면 된다.  24시간이면 반응완료


5도 이하에서는 작업하지 말라고하네요



초겨울이라 대략 5도 안팎인데 일단 해봅니다







흔들어준 다음 뚜껑을 열어봅니다


독한 냄새는 안나네요


off white / tan 칼라


연한 분홍색 요거트같네요








녹 전환제를 약간 덜었습니다







면봉으로 발라줍니다










한두시간 지나서






노출된 금속 부분의 녹은 검게 변했습니다







녹 전환제 전/후 비교






하지만


녹물이  도장 속으로 스며든 부분은 반응이없네요









여기도 금속이 드러난 부분은 검게 변했습니다





그냥 붓펜으로 덮는거보다는 일단 전환제로 


녹 확산을 방지하는것이 나을꺼같아서


칠해봤는데요.  도장 안으로 녹물이 번진 부분까지


전환제가 침투해서 검게 반응해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좌우를 미리 갈아내서 번짐 흔적을 제거한 다음에


붓펜을 칠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