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 있는 쓸모없는 신발장을 해체해서


렌지다이, 간이주방, TV 다이 등등으로 만들려고 계획중입니다




사실 신발장은 버리고, 걍 기성품 렌지다이 등을 살려고 했는데


구형 빌라 베란다폭이 80센치로 너무 좁아서, 기성품은 사이즈가 잘 안나오네요





결국 DIY 하는 김에 공구도 장만하자 


(하지만 고생 시작, 이웃에 민폐 시작이겠죠)


해서


필수공구 두가지를 주문했습니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



젤 저렴한 스킬 4170 직소와   나름 저렴한 13mm 전동드릴 스킬 6613 



스킬 6613 드릴은 2014 신제품이네요  기존의 13미리척 6513 -> 6613 으로 진화


10미리 척이 달린 6510 은 6610 으로 진화했습니다.


뭐가 달라졌는지는 나중에 살펴봅시


외형상 6513 과 6613의 차이점은 검지 버튼입니다.


6513 작동버튼 : 전자식 감응 속도조절. 당기면 빨라집니다.


6613 : 전자식 감응 속도조절 +  빨간색 회전식 다이얼로 당겨지는 한계를 설정


당기면 빨라지는것은 맞는데,  그 당겨지는 한계를 빨간색 회전식 다이얼로 제한합니다.




회전다이얼을 저속으로 놓으면. 레버 약간만 당기면 딱 걸립니다.


중간쯤 놓으면 레버가 더 깊이 당겨지구요


회전다이얼을 고속으로 놓으면 레버가 아주 깊숙하게 당겨집니다.



이제품 구입하기 전에는 회전다이얼에 대해 약간 오해를 했는데요, 회전다이얼 자체가 속도조절해주는 스위치는 아닙니다.  단지 방아쇠 당겨지는 한계를 물리적으로 제한해주는 기능만 합니다.








그외의 자잘한 디자인 차이점도 있네요.











진짜 자금이 넉넉하다면 보쉬 전동공구 같은걸 사면 좋을텐데요


일단 DIY 초보용으로 저렴이를 구입했습니다




나란히 나란히










전동드라이버야 익히 써오고 봐온터라




궁금한 직소부터 뜯어봅니다



400와트 스킬소 라고 적혀있네요



재봉틀처럼 생겼습니다








기대만빵 개봉박두




잉? 색깔이



색깔이 한 3년 사용한 색상같네요







네 색상이 이렇습니다



인터넷상 제품색이나


박스의 빨강색이랑은 천지차이네요




설명서 비닐에 기본날 3가지가 보이십니까?




날을 꺼내서 직소 아래에 나란히 두었습니다


보증서는 한국로버트보쉬(주) 네요.  보쉬가 인수한 회사인가 봅니다



작동 영상과 상세설명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다음은 전동드릴 6613 차례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툴 50pcs  168pcs 두가지 패키지를 팔고 있습니다.



이건 50pcs 패키지입니다



종이곽을 벗기니 가방 오른쪽위에 떡하니 붙어있는  made in china 


살짝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개봉!



네  플라스틱 칼블럭과 피스들이 온사방에 돌아다니고 있네요


배송과정에서 피스와 칼블럭 담긴 플라스틱 박스가 내부 폭파! 했습니다 -_-








일일이 다 꺼내서 주워담고 다시 정리샷입니다



이게 정위치네요









직소 날과  드릴을 합체한 모습입니다.




이상 스킬 저렴이 공구의 개봉기였습니다


공구의 상세한 포스팅은 담에 하겠습니다


일단 너무 초보라 사용법부터


좀 익히구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