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공기방울세탁기 DWF-150CL 구입기 입니다




가성비를 따지다 보니 동부대우 제품을 사게 되네요



엘지의 2XXX DD모터 식스모션 제품은  엄청 조용하다는데요


용량대비 고가격 + 거름망 없이 보풀제거하는 최신기능에 대한


실사용 불만글이 많아서 패스했습니다.




아마도 DD 차기모델 신제품에는 다시 거름망 방식이 부활하지 않을까 싶네요





동부대우 6킬로(22만원대) 10킬로(25만원대) 15킬로(30만원)에서 고민하다가


이불빨래까지 시원하게 할 생각으로15킬로를 선택했네요


15킬로짜리인데 가격차가 별로 없다는 사실




세탁기 설치장소입니다


도착하기전 청소완료





계단으로 혼자 들고올라가시는 설치기사님 ..






현관문 밖에서 세탁기 박스를 열고 


본체만 들고 들어옵니다





설치 완료사진






동부대우 제품 중에서 클라쎄 라인인가 봅니다. 


뚜껑에 엄청큰 사이즈의 강화유리 창이


달려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본 모양


투시창 사이즈가 엄청크네요








세탁조 벽면은 스텐


바닥 회전판은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즉 부분스텐



고가의 풀스텐 제품과의 차별점입니다 ㅠㅠ



세제와 유연제 투입구


일반적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엘지 신제품에서 이슈가 되었던  보풀제거 기능을 살펴봅시다



이 제품은 과거부터 내려오던 망 거름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속의 구형 세탁기와는 모양이 다릅니다


거름망 자체가 세탁조 속으로 날개처럼 튀어나와있지 않고


카트리지 형식으로 깔끔하게 부착되는 방식입니다



카트리지 하나를 빼 보았습니다






카트리지를 펼친 사진(좌)  접은 사진(우)








다시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15킬로 대용량이라 키가 크네요




아 그리고 바람탈수 기능은


탈수설정에서 9분까지는 원심력에 의한 일반탈수이고


그 이상 시간으로 설정하면  탈수 후반부에 바람탈수가 작동한다고하네요



설치기사님 말씀으로는 전기료 절약을 위해서 그냥


원심력 일반탈수 9분까지만 설정하는게 좋다고 알려주시네요

















세탁 후에


보풀 먼지 거름망을 빼내서


펼쳐놓은 상태입니다.




가격대비 대용량 세탁용 짱짱맨인 DWF-150CL 구입기였습니다.



-추가샷-




오른쪽에 숨어있는 제조일자 라벨입니다


당연히 동남아나 중국에서 만들어 들여오나 했더니 공장이


국내에 있었네요. 화이팅입니다 동부대우 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