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영상 자르기 합치기 프로그램




예전부터 mp4 영상 중에서 원하는 부분 (핵심, 액기스, 하이라이트!) 만 자르는 용도로 yamb 를 잘 써왔습니다.


MP4BOX 라는 프로그램을  GUI 형태로 편하게 쓸수있는 툴입니다.




최근에 나온 H264  mp4 영상들을  yamb 로 자르다 보니   오디오는 정상인데 비디오가   원래 영상 길이만큼 길게 형성되는 오류가 발생하네요


즉 1시간짜리 중에서 10분만 잘라냅니다. -> 여전히 플레이어로 볼때 1시간짜리로 뜨고,  10분 재생 이후에는 플레이 먹통됩니다.  제대로 잘라지지 않은거죠. 드디어 업글할때가 온것입니다 -_-








yamb 의 제작자 홈페이지를 찾아가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http://yamb.unite-video.com/download.html


yamb 홈에서 다운로드 -> 인스톨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이미지 표시는 2.0 버전이네요. 하지만  2.1.0.0 beta 2 입니다







실행후 첫 화면에서  에디팅 ,  맨위  split 을 선택합니다








잘라낼 파일을  input 창에 선택합니다.


split from  에 시작 시간,   to  종료시간 입력해 줍니다.


1분 10초부터 15분 40초까지 잘라내기 =>  00:01:10.000   과  00:15:40.000 으로 입력해 줍니다.



Next 를 누르면 바로  잘라내기 시작합니다.






별도의 디렉토리 지정을 하지 않으면 원본이 있던 디렉토리에  잘라진 mp4 파일이 나타납니다.



mp4 재생하면  시간도 제대로 나옵니다. 이제는 잘 됩니다~~~







주의!!   yamb 2.0 을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 종료시에 무한 팝업이 뜨면서 컴퓨터 먹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mp4 자르고 나서 yamb 를 종료하지 말고 그냥 화면 아래에 최소화 내려두었다가 컴퓨터 끌때 시스템 종료 해 버리면 팝업창 폭주하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