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울러 13 카약 기록

 

 

2018 9월 3일 경주에서 중고 세트 80만원에 구입 

 

 

 

합천호

 

잠실슬로프
홍천강 모곡밤벌유원지
반포 더리버
잠실슬로프 2 카약 끌고가보기
충주 목계솔밭 건너
왜관철교 아래
운문댐 하류보
하동 섬진강 다운리버
문호리 나루터
망원슬로프 - 행주대교
왕창리 대하섬
고양 덕은동
양구 파로호
잠실 3
양평교 아래 
마곡 충의대교

2018 9월

 

9.5 합천호

9.8 잠실슬로프

9.3 홍천강 모곡

9.13 반포

9.18 잠실-동호대교

9.23 목계솔밭 건너편 - 남한강대교

9.23 저녁 왜관철교

9.24 운문댐하류보

9.25 하동 섬진강

9.28 문호리 나루터

 

 

10월

 

10.2 망원-밤섬

10.10 왕창리 대하섬

19.12 고양덕은동 - 김포대교

10.17 파호로-파서탕

10.22 잠실-청담

10.25 양평교 아래

 

11월

 

11.15 마곡충의대교 - 배바위

 

 

 

 

 

 

 

 

2019년

 

 

 

 

충주 수주팔봉

 

신청평대교 아래
춘천호
소양호
송지호해변
순긋해변
섬강하구
여주 신륵사
영흥도 십리포 - 장경리
괴산호
감포 대왕암
북한강 벽계천 입구

 

 

2019년 5월

 

5.8 수주팔봉

5.14 신청평대교

5.14 춘천호

5.15 소양호 

5.15 고성송지호

5.16 순긋해변

5.21 섬강하구

5.22 여주신륵사

 

 

6월

 

6.12 영흥도 십리포-장경리

6.25 괴산호

6.27 감포대왕암

 

7월

 

7.9 벽계천 맞은편

 

총 29회 사용

 

 

2019 7월  서울에서 50만원에 판매

스코티 용품 별도로 5만원에 판매

 

1년 사용료 25만원.

 

 

 

 

 

오션 프라울러 개인적인 생각

 

회사 이름처럼 강 호수 바다에서 파도가 칠때 방어가 안정적인 카약입니다

레이크가 큰편이라 파도를 봐가며 패들로 요리조리 틀어줄때  회두성이 좋습니다.

파도가 꽤 친다고 느껴져도 대가리가 파도 속으로 꼬라박는 순간이 없습니다.

선수 윗면이  물보라를 뒤집어쓰지않고 마른 상태로 카약킹을 끝마치는때도 있습니다.  새 호비카약과 비교하면 아주 큰 차이점이네요

 

구형이라 앞 해치는 고무천 + 플라스틱 덮개  이중구조이고  뒤쪽에 러더장착이 안되어있기 때문에  물 샐 틈이 없습니다.

29번 물에 들어갔는데  배수홀 쓸 일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문제 : 마른사람에겐 부력이 너무 큰 카약입니다.

몸무게 50kg대 마른사람이 타면  카약을 충분히 눌러주지 못해서 실효 흘수선이 짧아집니다. 사진 검은화살표

 

 

 

선체가 너무 뜨고,  레이크는 크기 때문에

패들링 할때  물이 선체 앞 1/4 지점 넓대대한 경사바닥면을  치는 힘이 느껴집니다.  물소리도 크게 납니다.  빨간 화살표 위치정도

 

그래서 장거리를 갈 때  물을 조용히 가르고 나가는 느낌이 부족합니다. 호비카약 대비 그렇습니다.

 

대신 호비는 대가리쪽에서  선체 위로 타고넘는 물보라가 많이 일고 그 물이 순간적으로 카약 중간까지 날아오는경우도 있네요

 

 

 

 

아래 영상짤처럼 건장한 성인 몸무게 정도라면  문제없을것 같습니다.

 

 

 

유튜브 외국영상 캡처

 

사진처럼 잠기면  카약 길이를 충분히 흘수선으로 활용

 

 

 

 

 

한줄요약 : 탑승자의 허접한몸무게때문에  제성능을 못느껴보고  새 주인님에게로 떠났습니다.

 

 

 

 

두번째 카약 사용기

https://wapiduck.tistory.com/663

 

첫 호비카약 미라지 어드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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