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13 청라

 

 

청라호수공원에서 카약을 탈수있다는 글을 보고

 

한번 가봤습니다

 

 

 

청라호수공원 주차장 도착했어요

 

차단기가 없고 현재는 주차가 무료입니다

 

평일낮시간에 적절하게 차가 들어와있네요

 

 

 

 

 

 

 

호수공원으로 가는 길이에요  

 

카약 끌고가기 좋게되어있네요

 

 

 

 

 

 

플라워 뮤직 아일랜드 넘어가는 다리 위에 왔습니다

 

왼쪽을 돌아보니 배 타는곳이 있네요

 

 

 

 

일반유람선 같은것을 타는곳인가봅니다

 

대기실도 있구요

 

 

그런데

 

카약 띄우기에는 폰툰 높이가 약간 높아요

네 유람선 타는곳이 맞습니다

 

 

 

 

 

 

 

다리 위에서 오른쪽으로 보면   카약들이 폰툰 위에 있네요

 

저기일까요?

 

 

 

 

 

 

여기가 카약띄우는곳인가봅니다

 

 

 

 

마침 갔을때  문에 잠금장치 설치작업하는 분이 계서서

 

양해를 구하고 배를 띄우기로 했어요

 

주황색 방향으로 주차장 들어가서

 

파란색 길로 카약을 끌고 가면 됩니다

 

 

 

 

 

 

카약을 끌고 좀전에 봐둔 길로 갑니다

 

 

 

카약이 안전하게 출발할수있도록 폰툰모양이 되어 있어요

 

물 아래로 밧줄을 3개 정도 해놔서  

 

한발로 대충 올라타도 카약이 뒤집어지지 않아요

 

 

 

 

청라3교 앞 수문을 통해서 커넬로 진입합니다

 

 

서쪽 끝에 다 왔어요

 

 

 

 

커넬에 물을 공급해주는 상류 시설이에요

 

발원지라고 할까요?

 

 

 

 

 

 

 

돌아가는길

 

평일 커넬주변은 고요합니다

 

 

 

 

 

 

예쁜 유럽식 기와를 올린 건물

 

청라신도시 성당이네요

 

 

 

 

대형 분수 가동중이네요

 

 

 

 

 

 

출발지에 무사히 도착했어요

 

 

카약 빠져나오고 문고리를 걸고 철수했어요

 

문끼리 거는것이랑  바닥 구멍에 끼우는것 두 개를 잠궜습니다

 

 

 

 

 

 

엔도몬도 켜고 다녔어요

 

청라카누클럽 폰툰에서  커넬웨이 서쪽끝까지 갔다 오는데

 

넉넉잡아서 1시간 10분 정도 하면 될것같습니다.

 

 

오션카약으로 이런곳을 다니면 평속 4킬로 정도 나오는데요

 

미라지 카약은 사진찍거나 주변 구경할때도 발을 쉬지않고 놀리니까

 

평속 6킬로 정도 나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