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비트360

 

4세대 신형카니발 KA4 구경했어요

 

 

 

 

 

카니발 썬루프에요

 

파썬이 아님!

 

일반형 썬루프 2개로 되어있어요

 

 

 

각각 두꺼운 실내 가림막이 있어서  머리가 뜨거울염려가 없네요

 

파썬의 롤 블라인드 처지는 문제도 없습니다

 

 

 

 

 

 

 

 

 

 

 

KA4  7인승 특징은 2열 릴렉스 시트입니다.

 

 

 

시트가 설치된 바닥이랑

 

2열 발공간 

 

층이 져 있어요.

 

레일연장개조가 까다로운 바닥모양새가 아닐까싶네요

 

 

 

2열 시트를 앞쪽으로 당겨봤어요

 

 

맨 뒤로 밀어봤어요

 

 

 

 

 

 

비트 360 뒷정원에

 

신형 9인승도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9인승 2열은 일반적인 시트에요

 

7인승 보다는 레일 위치가 좀 더  차체 바깥쪽으로 설치가 되어있네요

 

3세대 올뉴 더뉴 카니발과는  바닥구조가 다릅니다

 

 

 

 

 

신형 카니발 3열공간

 

 

7인승 3열이에요

 

접어넣은상태입니다.

 

3열시트 등판이랑  2열쪽 바닥이 약간 층이 있습니다

 

 

옆에서 층을 본 모습

 

 

 

 

 

 

 

 

 

 

3열 폴딩시 확보되는 공간 치수를 재 봤어요

 

 

3열시트 접어넣은 부분의 앞뒤길이 65센치입니다

 

 

 

 

 

 

2열 릴렉스 시트를 맨 앞으로 밀어놓고

 

 

 

 

 

릴렉스 시트 뒤에서  3열시트 턱까지 길이

 

90센치입니다.

 

 

 

 

 

카니발 7인승  3열에서 최대확보 공간

 

65+90 = 155센치 입니다.

 

 

뒷휠하우스 위치에서 좌우폭은 118~119 센치 정도로  일반 suv 보다 넓게 확보됩니다.

 

 

 

 

 

 

 

신형 카니발은  이동사무실용 리무진 4인승도 나온다고 하네요.

 

차박마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시트를 가진  변형도 나오면 좋겠네요

 

신형 7인승에서 2열 릴렉스 시트 대신   

 

두번 접어 올릴수있는  슬림한 시트를 달아준다면?  뒷공간이 190~200정도 확보되지 않을까싶습니다.

 

4인가족 차박에 딱이죠.

 

 

2세대 그랜드 카니발의 경우는요

2열 시트가  두번 폴딩되어 앞으로 넘어집니다.   뒷공간이 확 살아납니다.

 

 

그래서  차박 공간확보에는 2세대그랜드가 짱! > 3세대 무난 > 4세대 연구가 필요해!

구관이 명관이 되네요

 

 

 

 

대가족용 카니발도 수요가 많지만,  3-4인  차박용 차박맞춤 수요도 있다고 봅니다.

 

7인승에  고가의 릴렉스 시트 대신  차박용 마이너스 옵션 개념으로   두번폴딩 앞으로 접혀 넘어지는 그랜드 카니발 시절의  염가시트를 장착한  '차박에디션' 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현대기아는 소비자요구에 아주 빠르게 대응하는 편인데요 2022년형 정도로 추가모델이 나와준다면 차박족들에겐 행복한뉴스가 되지않을까싶네요.

 

 

 

(추가)  카니발 수출형 8인승 시트구조입니다

 

2열 3열 마주보기 방법

 

 

공구 없이 2열 분리가능

 

 

 

차박용으론  7인승 9인승보다   수출용 8인승이 제일 좋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