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네비 업데이트하기

 

2017년 가을에 하고 한번도 네비업데이트를 안했어요

 

https://wapiduck.tistory.com/m/539

 

sm6 s링크 티맵 업그레이드해봤습니다

르노삼성 SM6 S링크 + 티맵 업데이트 2017년 11월 내가 토션식스다!! 2017년 여름출고 아직 업데이트 한번도안한 차량 새로운길들이 많이 생겨서 처음으로 업데이트를 해 보기로 합니다 S-Link 매뉴얼에는 업데이..

wapiduck.tistory.com

 

 

 

http://tmap.co.kr/

 

T map

 

tmap.co.kr

르노삼성 사이트가 아닌 티맵사이트에서  새 지도를 다운받을수있어요

 

 

Tmap for car - 고객지원/업데이트 - 르노삼성자동차 - S link 로 들어갑니다

 

 

2020년 5월 7일 최신맵은  3월 18일자로 되어 있네요

 

여기서 주의할점이 나옵니다

 

오래 업데이트를 안 한 sm6 차량!

 

어플리케이션 펌웨어만 먼저 업데이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네비 지도를 업데이트해야 정상적으로 된다고 하네요

 

 

 

1. 펌웨어 업데이트

 

 

일단 16기가 메모리카드를 FAT32 로 포맷하고  펌웨어만 업데이트 해봅니다.

 

금방 끝이 납니다

 

2017년의  3.3.11.985 에서   3.3.12.565 로 업데이트 완료

 

 

 

 

2. 지도 업데이트

 

 

 

지도 업데이트 중에 다른 메뉴로 빠져나온 모습입니다.

 

그런데말입니다.

 

한번 빠져나오면   지도 업데이트  진행화면으로 다시 갈수있는 방법이 없는것같습니다.

 

언제끝날지 모르고 마냥 시동을 걸어둡니다.

 

 

 

답답하게 기다리다가 완료되었다고  재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재시작 하면서  한글이 다 깨지고  네비 시작이 실패하네요

 

 

 

 

 

 

2차 시도

 

 

시동껐다 켜고 다시 메모리를 넣어봅니다.

 

이제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진행 화면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진행바를 보는것이 훨씬 낫네요

 

일단 다른 화면으로 나가버리면  저 진행률을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합니다.

 

 상단 시계 오른쪽  둥근 회전표시 아이콘을 누르면  진행화면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2차 시도에서 업데이트 성공!

 

 

네비프로그램 1.2.0 버전,  빌드191910

지도데이타는 2020년 3월 18일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