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오후에 석촌동 싱크홀 생겼다고 뉴스에 나왔길래 잠시 가보았습니다.







지도위에 하늘색 핀을 꽂아 보았습니다


백제고분로상의  석촌지하차도  서쪽 시작점 부근이네요.





방송국에서 취재중





싱크홀 복구공사 중입니다






요기는 싱크홀에서 서쪽으로 좀 떨어진 육교 아래의


맨홀 위치입니다.


관계자들이 원인분석할려고 열어 놓았는지


사람들이 모여 있네요






육교 위로 올라가서 찍어봅니다.  토사가 쌓여있는곳이 싱크홀 발생 위치인가 봅니다.








TV에서만 보던  대형 방송카메라 맨 분들이 보이네요







싱크홀 발생으로 백제고분로 통행은  통제된 상태입니다.







다시 싱크홀 위치쪽을 찍어본 사진







싱크홀 복구현장 사진






싱크홀 복구현장 마지막 사진입니다.




롯데 슈퍼타워 공사이후로 싱크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것 같습니다


마침 이 길 아래로는 9호선 연장구간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과연 원인이 무었일까... 정확한건 나중에가봐야 알것 같습니다.









2014년 8월 14일 추가사진


석촌 지하차도 아래 추가 지하공간과 지하철 9호선 공사와의 관련가능성 보도가 나왔네요



8월 5일 응급복구를 한곳은 다시 파헤쳐놓은 상태고 삼전동에서 송파동으로 가는 서-동 방향 2개 차로는 차량통행이 불가능합니다





공사 가림막으로 2개 차로를 막아 놓았습니다







동->서 방향 2개 차로를 이용해  1차로씩 교행하고 있네요






처음 싱크홀이 발생한 구간부터 내리막부분까지 토사가 쌓여있습니다






차도 좌 우로 마련된 보도를 통해 지하차도 내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지하차도를 통해  백제적석총을 지나 석촌역쪽 출구로 거의다 온 지점


여기서 지하차도를 들여다 보니  가운데 지점에서 지하로 작업을 하고 있네요







차도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를 뚥고  블로워 같은 걸로 환기를 시키고 있네요


이 아래가 지하 공간일까요?



사진의 사각형 가람막 속에  차도 표면을 둥글게 둥글게 파낸 부분이 보입니다


8월 14일 오후에 추가한 사진들입니다.


여기랑 삼전동 송파동 지하철 공사장 구간 안전 점검과 지하상태 조사를 상세히 해서 주민들 불안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